태연, 오늘(15일)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Purpose’ 공개

입력 2020-01-15 09: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연, 오늘(15일)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Purpose’ 공개

소녀시대 태연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Purpose’(퍼포즈)가 오늘(15일) 베일을 벗는다.

태연의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Purpose’는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공개된다. 타이틀 곡 ‘내게 들려주고 싶은 말 (Dear Me)’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및 네이버TV 등을 통해 동시 오픈될 예정이다.

타이틀 곡 ‘내게 들려주고 싶은 말 (Dear Me)’은 자신을 더욱 믿고 사랑하자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아 따뜻한 위로를 주는 발라드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와 스트링 선율의 조화에 태연의 호소력 있는 목소리가 더해져 음악 팬들의 귀를 매료시킬 전망이다.

이번 앨범에는 헤어진 사랑의 아픈 마음을 월식에 비유한 가사와 풍금 소리로 시작해 오케스트라 편곡으로 이어지는 깊이 있고 처절한 사운드가 잘 어우러진 트립팝 장르의 ‘월식 (My Tragedy)’, 어쿠스틱 기타와 플루트의 섬세한 연주가 동화처럼 펼쳐져 태연의 감성 짙은 보컬에 더욱 젖게 만드는 발라드 곡 ‘너를 그리는 시간 (Drawing Our Moments)’ 등 신곡도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앨범에는 지난 2019년 10월 발표한 정규 2집 ‘Purpose’의 타이틀 곡 ‘불티 (Spark)’를 비롯한 수록곡 12곡까지 총 15개 트랙이 수록된다.

한편, 태연은 1월 17~19일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TAEYEON CONCERT – THE UNSEEN’(태연 콘서트 – 디 언신)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