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비 EP ‘D O P E’ 발표 “독한 맛 느낄 수 있는 앨범”

입력 2020-02-28 0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하이라이트레코즈(Hi-Lite Records)의 윤비(YunB)가 EP ‘D O P E’를 발표한다.

29일 오후 6시, 힙합 레이블 하이라이트레코즈(Hi-Lite Records)의 아티스트 윤비(YunB)가 새 앨범 ‘D O P E’를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한다.

전곡을 작사, 작곡, 프로듀스했던 정규 앨범 ‘S.O.S.’와 20대의 삶을 이야기했던 앨범 ‘Wasted 20s’를 통해 완성형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뽐냈던 윤비는 EP ‘D O P E’를 통해 힙합이 가진 직설적인 메시지 전달과 거친 면모를 살린 독한 맛의 앨범을 예고했다. EP ‘D O P E’는 윤비 자신이 전곡을 프로듀스하고, 저스디스(JUSTHIS), 야누(YANU)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윤비는 현재 한국 힙합 씬에서 가장 세련된 음악을 하는 래퍼이자 프로듀서이다. 많은 뮤지션이 함께 작업하고 싶은 아티스트로 손꼽는 윤비는 ‘쇼미더머니’를 통해 독특한 매력의 캐릭터로 자리 잡으며, ‘트루먼쇼’, ‘덜어’ 등의 히트곡을 만들었다.

최근에는 미국의 전설적인 힙합 아티스트 '투팍 아마루 사커'와 '노토리어스 비아이지'의 이야기를 담은 힙합 뮤지컬 ‘올 아이즈 온 미’에 '노토리어스 비아이지' 역으로 캐스팅되며 연기력을 뽐낼 예정이다.

사진=하이라이트 레코즈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