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극찬’ 김신영, 칸 씹어먹은 비화 공개 (유퀴즈)

입력 2022-07-20 13: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여름방학’ 특집이 펼쳐진다.

20일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약칭 ‘유 퀴즈’) 162회에서는 여름방학처럼 풍성한 즐거움을 선물할 자기님들과 사람 여행을 떠난다. ‘유 퀴즈’ 1회 출연자 줄리어드 음대생, 아역 배우 앨런 킴, 배우 김신영, ‘누리호’ 사령탑 고정환 본부장이 유퀴저(게스트)로 등장한다.

제작진에 따르며 먼저 ‘유 퀴즈’ 첫 회의 소중한 인연, 이정원 자기님과 반가운 토크를 나눈다. 4년 전 ‘유 퀴즈’ 1회 방송에서 미래의 꿈을 밝혔던 17살 고등학생 자기님은 어느덧 21살 음대생으로 성장해 유재석, 조세호와 재회한다. 플루트 전공자를 단 두 명만 뽑는다는 줄리어드 음대에 합격한 배경, 긴장과 경쟁의 연속이라는 음대생의 일상 등을 솔직하게 털어놓을 예정. 한여름 밤 자기님들에게 선사하는 아름다운 플루트 연주도 예고도니다.

영화 ‘미나리’로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어린이가 된 배우 앨런 킴이 ‘유 퀴즈’를 방문한다. 여름방학을 맞아 할머니를 만나기 위해 한국을 찾았다는 자기님이 천진난만한 개구쟁이 모습을 선보이자 큰 자기, 아기자기는 연신 아빠 미소를 지었다고. 첫 스크린 데뷔작인 ‘미나리’ 출연 비하인드 스토리와 영화 촬영 현장 에피소드는 물론, 두 자기의 박수갈채를 이끈 귀여움 폭발 태권도 시범도 보여줬다고 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세계적 거장 박찬욱 감독이 선택한 천재 배우 김신영 자기님을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영화 ‘헤어질 결심’에서 탄탄한 연기력으로 호평 받고 있는 자기님은 배우로서 인정받기까지 부단한 노력의 과정을 공유한다. 또한 희극인의 본능으로 영화 무대인사 중 ‘칸 박수’를 받은 일화, ‘K-예능’과 ‘K-영화’ 차이점 등을 유쾌한 입담으로 전하며 재미를 선사한다. 비극 속에서 희극을 찾아 지금의 자기님을 만든 우여곡절 인생사와 더불어 박찬욱 감독의 깜짝 인터뷰도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국내 기술로 만든 최초의 우주발사체 ‘누리호’ 사령탑 고정환 본부장은 ‘누리호’ 개발기를 생생히 전한다. 지난 2022년 6월 21일 발사된 누리호 성공 주역으로서 우리가 몰랐던 땀과 눈물의 개발 과정을 공개하는 것. 로켓 기술 힌트를 얻기 위해 해외 연구진들이 버린 메모마저 번역했던 사연, 12년간 개발해온 누리호 발사 성공 당시의 벅찬 상황, 우주 발사체 기술을 보유한 세계 7번째 우주 강국의 의미와 차세대 발사체 개발 계획을 소개, 현장을 몰입하게 했다는 전언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