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재준, 댄서 기반 종합 엔터사 빌리드엔터테인먼트 설립

입력 2022-07-21 16: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 빌리드엔터테인먼트 제공]

안무가 류재준(RYUD)이 설립한 빌리드엔터테인먼트가 하이헷 주식회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빌리드엔터테인먼트는 댄서를 기반으로 한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다. 대한민국 최대 규모 댄스팀 AUSPICIOUS(오스피셔스), 댄스웨어 솔루션 브랜드 DAUSPICE(디오스피스), 음악을 제작하는 MEME LABLE(밈레이블)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댄서, 안무가, 작곡가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영입하여 K팝 안무 제작부터 아티스트 에이전시 사업, 국내 및 글로벌 콘서트 제작 그리고 아티스트 MD 사업에 이르기까지 사업확장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빌리드엔터테인먼트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기업 하이헷 주식회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성장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하이헷 주식회사는 지니뮤직 초대 대표, KMP 홀딩스를 설립한 엔터테인먼트 음악투자, 유통 플랫폼 전문가인 이승주 대표이사가 설립하였다.

빌리드엔터테인먼트 대표 류재준은 BTS, NCT, 엑소, 세븐틴 등과 호흡을 맞춘 대한민국 최고의 댄서이자 안무가로,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방과 후 설렘’의 안무 총괄, 하이헷 주식회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재능을 갖춘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로 활약하고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