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김상경 ‘으르렁’ 사제 케미 (유세풍)

입력 2022-07-22 09: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김민재, 김상경이 ‘으르렁’ 사제 호흡으로 유쾌함을 선사한다.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연출 박원국 극본 박슬기 최민호 이봄) 제작진은 22일 이상하고 아름다운 계수의원에 불시착한 유세풍(김민재 분)과 괴짜 스승 계지한(김상경 분)의 묘한 신경전을 공개했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은 침 못 놓는 천재의원 유세풍이 반전과부 서은우(김향기 분)와 괴짜스승 계지한을 만나 심의로 거듭나는 행복 처방극이다. 마음이 병든 자들의 숨은 사연을 헤아려 그 안에 숨겨진 범죄까지 일망타진할 ‘심의’ 3인방 활약이 유쾌하고 따스하게 그려질 예정이다. 무엇보다 달라도 너무 다른 유세풍과 계지한의 신박한 사제 호흡이 또 하나의 재미 포인트다.

제작진이 공개한 사진에는 이상하고 아름다운 계수의원에 불시착한 유세풍의 슬기로운 의원 생활이 담긴다. 계지한의 꾐에 열하루간 계수의원에서 환자 진료를 보게 된 유세풍. 의서를 손에 놓지 않는 고고한 자태가 눈길을 끈다. 실력 출중한 내의원 스타에서 하루아침에 침 못 놓는 반푼 의원이 된 유세풍이 어쩌다 계수의원으로 흘러들어오게 된 것인지 궁금해진다. 유세풍과 계지한의 세상 하찮은 신경전도 포착됐다. 아무도 몰래 약방에서 수 계산을 하는 계지한. 유세풍이 의심의 눈초리를 세우자 딴청을 피우는 모습이 웃음을 유발한다. 꼬장꼬장하고 속물처럼 보이지만 누구보다 사람 살리는데 진심인 계지한은 유세풍의 상처와 트라우마를 깊이 이해하며 그를 ‘심의’로 이끈다.



김민재는 “유세풍과 계지한은 자석의 N극과 S극처럼 반대편에 있는 존재다. 각자의 주장이 강해 많이 부딪히기도 하지만, 서로의 의견에 귀 기울여 좋은 결과를 내곤 한다”라고 특별한 관계성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김상경 역시 유세풍과 계지한에 대해 “물과 불처럼 서로 다른 인물형이지만, 둘 다 꼭 필요한 존재다. 서로의 장단점을 보완하는 관계”라고 설명했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은 8월 1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