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한국마사회시설관리와 경영협약 및 ESG경영 선언 [경마]

입력 2022-07-24 15: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모-자회사간 동반성장 및 ESG경영 실천의지 공유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한국마사회시설관리와 21일 과천 한국마사회 본관에서 모-자회사 경영협약, 경영성과협약, ESG경영 공동실천 선언을 동시에 진행했다.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을 비롯해 최원일 경영관리본부장과 한국마사회시설관리 윤각현 대표이사 및 임원진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6월 한국마사회시설관리 윤각현 대표이사의 취임에 맞춰 모, 자회사 간 경영방향 공유와 ESG 경영공동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모-자회사 경영협약은 양 기관의 권한과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자회사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모회사의 지원 범위 및 동반성장을 위한 상호 업무협력 방안 등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자회사의 경영 효율성 개선, 경영실적 및 조직운영 관리 등을 위한 경영성과협약도 함께 맺었다. 성과협약에 따라 향후 한국마사회시설관리 경영의 구체적인 목표설정과 평가가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마사회는 지난해 11월 ESG경영 선포식을 시작으로 전담조직을 신설하는 등 ESG경영에 박차를 가해왔다. 이날 협약식과 함께 모-자회사 ESG경영 공동실천선언을 진행했다.


이어 모, 자회사간의 대등한 파트너십 관계 구축과 소통 활성화를 위해 대표자 간담회가 열렸다.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은 “오늘을 기점으로 모, 자회사가 상호협력을 통해 경영 효율화는 물론 청렴한 조직문화와 ESG경영 정착을 위한 현장 중심의 소통체계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