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엑스, 8월 컴백…리더필름 공개

입력 2022-07-25 08: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 C9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CIX(씨아이엑스/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가 8월 컴백한다.

CIX는 25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리더 필름을 공개했다. 영상은 미지의 섬을 바라보고 있는 검은 고양이의 뒷모습으로 시작했다. 이어 고양이는 신비로운 분위기를 내뿜고 있는 꽃 위에 누워 잠들었고, 황금색 독수리가 나타나 고양이를 낚아채 어디론가 향했다.

독수리는 붉은색 용암이 흐르고 있는 곳으로 향했고, 고양이를 불구덩이에 떨어트린 뒤 자리를 떠났다. 암전이 지나간 뒤 고양이가 잠들었던 곳에서 눈을 떠 미지의 섬으로 향하자 나뭇잎 사이에 있던 황금색 깃털이 하늘 위로 솓구치며 CIX의 로고가 나타났다.

이번 영상은 지난해 8월 CIX가 발매했던 첫 번째 정규앨범 ''OK' Prologue : Be OK (오케이 프롤로그 : 비 오케이)'의 리더필름과 연결되는 영상으로, CIX는 새로운 'OK' 시리즈로 돌아올 것을 예고했다.

앞서 CIX는 ''OK' Prologue : Be OK'를 통해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1위 및 줄 세우기에 성공했으며, 이스라엘, 필리핀, 태국, 베트남, 터키, 인도네시아 등 다수 해외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및 톱 송 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했다. 초동 판매량 11만 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후 일본 첫 정규앨범 'Pinky Swear(핑키 스웨어)'를 발매하며 글로벌 활동을 펼쳤고, 최근에는 국내 첫 단독 콘서트 'CIX 1st Concert <REBEL> in SEOUL'과 미국 투어 'CIX 1st Concert <REBEL> in U.S.'를 성황리에 마쳤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슈퍼돔(Jeddah Superdome)에서 열린 'SARANGHAE KSA - Jeddah K-Pop Festival 2022 (사랑해 KSA 제다 케이팝 페스티벌 2022)'는 물론,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 (UNIVERSE)' 콘서트 '2022 UNI-KON (유니콘)', 영국 런던 OVO 아레나 웸블리(OVO Arena Wembley)에서 펼쳐진 'Hallyu Pop Fest London 2022 (한류 팝 페스트 런던 2022)'에도 오르는 등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3일 데뷔 3주년을 맞이한 CIX는 '제3회 픽스위크(FIX WEEK)'를 개최해 팬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선보이는 등 꾸준한 활동으로 가요계에서 존재감을 떨치고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