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김향기·김상경 ‘계수의원 패밀리’ 완전체 (유세풍)

입력 2022-07-26 11: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연출 박원국, 극본 박슬기 최민호 이봄)이 캐릭터 맛집을 예고한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은 침 못 놓는 천재의원 유세풍(김민재 분)이 반전과부 서은우(김향기 분)와 괴짜스승 계지한(김상경 분)을 만나 심의로 거듭나는 행복 처방극이다. 아픈 자들에겐 따뜻한 처방을, 못된 자들에게는 통쾌한 한 방을 날리는 조선판 정신과 의사들의 활약이 유쾌한 웃음과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제작진은 26일 계수의원 완전체를 공개했다. 저마다의 사연을 안고 계수의원에 모인 이들이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까.
이상하고 아름다운 계수의원에 머무는 다채로운 인물은 하나의 재미 포인트다. 제작진이 공개한 사진 속 개성 충만한 계수의원 식구들 모습은 호기심을 더욱 자극한다. 먼저 무언가에 기뻐하며 입을 다물지 못하는 치매 할망(전국향 분), 입분(김수안 분), 장군(한창민 분)의 해맑은 모습이 사랑스럽다. 그 뒤로 동공지진을 일으키는 ‘세풍바라기’ 만복(안창환 분) 모습도 눈길을 끈다. 계수의원의 남다른 식사 시간도 시선을 끈다. 단아한 얼굴과 달리 거침없이 닭다리를 뜯는 서은우. 이를 흐뭇하게 바라보는 유세풍 미소가 훈훈하다.
그런가 하면 뭔가 못마땅한 표정으로 잔소리 폭격 직전인 계지한 모습은 웃음을 자아낸다. 여기에 계수의원 살림을 책임지는 남해댁(연보라 분) 카리스마도 인상 깊다. 갑자기 굴러들어온 눈부신 비주얼의 ‘반푼이’ 의원 유세풍과 반전 과부 서은우 등장으로 바람 잘 날 없는 계수의원에는 더욱 거센 폭풍이 불어닥친다고. 정 많고, 사연도 많은 이가 어떻게 똘똘 뭉쳐 환자들 사연을 해결하고, 치유해나갈지 주목된다.


김민재는 “만복은 세풍을 항상 보살펴주는 인물이다. 세풍은 그런 만복에게 티를 내지 않지만, 늘 의지하고 있다. 실제로 현장에서 선배님께 많이 의지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며 재미있게 촬영하고 있다”라며 ‘세풍바라기’ 만복과 안창환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김향기 역시 “개성이 충만한 입체적 캐릭터들이 모여 있는데, 이상하게도 융합이 너무 잘 된다. ‘요상한 데 매력 있어’라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힘이 있다. 모이면 모든 게 다 에피소드가 된다”라고 전했다. 김상경은 “유세풍과 만복, 서은우가 계수의원에 들어오면서 완전체를 이룬 느낌”이라며 “계지한을 비롯해 계수의원 식구들 모두에게 애착이 있다. 그래서인지, 계수 식구들이 모여 있는 모습을 보면 늘 사랑스럽다”라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1화 예고 영상도 공개됐다. 뛰어난 의술로 수석침의 자리에 오른 유세풍. 그러나 임금을 치료하던 중 뜻밖의 위기를 맞닥뜨린 그는 위기에 빠진다. 서은우와의 아찔한 벼랑 끝 첫 만남부터 ‘괴짜의원’ 계지한의 꾐에 빠져 계수의원에서 열하루간 병자를 보게 된 사연까지, 유세풍의 파란만장한 인생 격변이 궁금증을 자극하며 첫 방송에 대한 기대를 한껏 끌어올린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은 8월 1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