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vs유벤투스’ 프리시즌 빅뱅 ‘31일 생중계’

입력 2022-07-29 15: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프리시즌 1무 1패 레알마드리드, 마지막 경기 유벤투스 상대로 첫 승 도전

-아직까지 경기 소화하지 못한 블라호비치, 레알마드리드전 출전할까... SPOTV NOW 생중계

31일 오전, 레알 마드리드와 유벤투스의 해외축구 프리시즌 맞대결이 진행된다.

아직까지 프리시즌 승리를 신고하지 못한 ‘유럽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는 프랑크푸르트와의 UEFA 슈퍼컵을 앞두고 분위기를 띄울 필요가 있다.

반면 세리에A의 최고 명문 유벤투스는 1승 1무의 준수한 성적을 거두며 다음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중이다.

이번 경기에서는 카림 벤제마와 두산 블라호비치의 만남이 성사될지도 주목된다. 레알 마드리드의 벤제마는 직전 클루브 아메리카전에 선발 출전하며 자신의 건재함을 뽐냈다.

하지만 유벤투스의 블라호비치는 프리시즌 2경기 모두 벤치를 지켰다. 지난 시즌 양 팀의 최다 득점자인 두 선수는 새 시즌에도 폭발력을 이어가야 한다.

개막을 앞두고 펼쳐지는 이번 경기에서 양 팀의 공격 에이스들이 인상적인 활약을 선보일지 주목된다.

지난 2021-22 UEFA 챔피언스리그와 라리가를 제패한 레알 마드리드는 안토니오 뤼디거와 오렐리앵 추아메니를 영입하며 스쿼드를 두텁게 했다.

전력을 강화한 레알 마드리드지만 직전 두 경기에서는 벤제마를 제외한 나머지 공격수들이 아쉬운 활약을 펼쳤다. 8월 11일 예정된 슈퍼컵을 앞두고 펼쳐지는 이번 경기에서 에덴 아자르와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호드리구, 마르코 아센시오 등의 공격진이 좋은 경기력을 뽐낼지 관심이 모인다.

유벤투스는 직전 바르셀로나와의 경기에서 모이세 킨의 멀티골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적생’ 앙헬 디 마리아는 날카로운 패스와 볼 운반 능력을 앞세워 팀 공격을 이끌었다.

아직 프리시즌이지만 바르셀로나의 우스만 뎀벨레에게 드리블 돌파에 이은 원더골을 연달아 허용한 좌측면 수비진이 각성할 필요가 있다. 후안 콰드라도와 알렉스 산드루가 직전 경기의 아쉬움을 보완하여 레알마드리드의 윙어들을 봉쇄할 수 있을까.

해외축구 프리시즌 레알 마드리드 대 유벤투스 경기는 31일 일요일 오전 11시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시청할 수 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