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영 매력 폭발→월드 클래스 증명 (뭉찬2) [TV종합]

입력 2022-08-01 08: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정우영 매력이 폭발했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JTBC ‘뭉쳐야 찬다 2’에서는 글로벌 축구 스타 특집 5탄으로 SC 프라이부르크 소속 정우영이 출연해 주특기인 직선 드리블 전수부터 일일 플레잉코치로 조기축구 데뷔전까지 맹활약을 펼쳤다.

이날 정우영은 과묵하고 진지한 안정환 감독보다 잘 웃고 장난도 치는 이동국 수석 코치의 스타일을 선호한다고 솔직하게 답변해 이동국 수석 코치를 미소 짓게 했다. 또한, 파라과이전에서 전세를 역전시킨 극장 골을 넣었던 당시의 상황, 브라질 평가전에서 오랜 롤모델 네이마르와 경기한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정우영은 축구에서 가장 기본이면서 자신의 주특기인 직선 드리블을 ‘어쩌다벤져스’에게 전수했다. 정우영은 가속과 감속을 오가며 수비수의 혼을 빼놓는 드리블 시범에 이어 선수들을 직접 코칭했다. 여기에 안정환 감독이 설명을 더해 이해를 도왔다. 정우영은 허민호의 부드럽고 빠른 드리블에 엄지를 치켜세웠으며 볼 키핑 능력이 좋은 이대훈에게는 “완벽했다”고 극찬했다.

특히 정우영과 ‘어쩌다벤져스’ 허민호, 김준현, 이장군, 이대훈의 1대 4 직선 드리블 대결이 흥미를 돋웠다. 정우영은 혼자서 두 번 왕복, ‘어쩌다벤져스’는 한 명씩 편도로 한 번씩 드리블해서 먼저 도착하는 팀이 승리하는 게임으로 정우영은 초반 안정적인 드리블로 그라운드를 날아다녔다. 4연속 스프린트에 힘이 빠져 결국 이장군에게 역전 당했지만 혼자서 47초 68을 뛴 놀라운 체력과 편도 10초 초반대의 기록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일일 플레잉 코치 정우영과 함께하는 ‘어쩌다벤져스’와 정우영 친구들이 모인 스페셜 연합팀 FC프렌즈의 스페셜 매치는 아드레날린을 폭발시켰다. 전반전에서는 정우영이 빠른 스피드와 공수전환으로 월드 클래스의 실력을 체감케 한 가운데 이대훈이 김준호의 볼을 가슴 트래핑으로 받아 발리슛으로 연결해 멸치 형제의 환상 호흡이 선취 골을 완성했다.


상대팀이 골을 넣어 1대 1로 전반전이 마무리됐지만 정우영의 투입으로 ‘어쩌다벤져스’의 경기력이 눈에 띄게 좋아져 김성주 캐스터, 김용만 해설위원, 조원희 코치 겸 해설위원이 극찬을 쏟아냈다. 후반전에서도 정우영은 필드 위의 선생님으로 ‘어쩌다벤져스’를 이끌었고 김현우가 헤더로 역전 골을, 상대가 동점 골을 넣으며 엎치락뒤치락 눈 뗄 수 없는 승부가 계속됐다.

무엇보다 승리를 위해 추가 골이 절실한 상황에서 정우영이 수비를 제치고 역전 골을 터트려 보는 이들을 환호케 했다. 위기의 순간 나타난 해결사의 완벽한 마무리에 ‘어쩌다벤져스’는 3대 2로 경기를 마쳤고 경기 내내 미드필더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보여준 정우영에게 감코진(감독+코치진), MC, 선수들 모두 푹 빠졌다.

정우영은 빠른 스피드가 돋보이는 수비와 몸싸움으로 투지를 보여준 이장군을 MOM으로 뽑아 파라과이전 실착 유니폼을 선물했다. 반면 안정환 감독은 결승 골을 넣은 정우영에게 MOM 배지를 전달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