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관광협회, ‘서울관광 리더십 아카데미’ 수료식 진행

입력 2022-08-02 09: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7월28일 ‘관광 디지털 전문가 과정’ 49명 배출
교육 완료자, 수료증 및 서울관광홍보대사 위촉
서울시관광협회(회장 양무승)는 관광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6주간 진행한 ‘서울관광 리더십 아카데미-2022 관광 디지털 전문가 과정’ 수료식을 7월28일 진행했다.

이날 교육을 마친 49명에게 수료증과 서울시관광협회의 서울관광홍보대사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6월23일부터 7월28일까지 6주간 매주 목요일에 관광산업 디지털 마케팅 실무자 및 리더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교육 기간 동안 관리자 마인드셋, 관광 트렌드와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의 이해와 실무 전략(인스타그램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메타버스를 활용한 NEXT 관광 전략 등에 대해 강의를 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응하며 비대면, 온라인화 되어가는 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과정에 중점을 두었다.

서울시관광협회 박정록 상근부회장은 ‘6주간의 교육 과정 동안 빠짐없이 참석하며 보여주신 여러분의 관광업에 대한 열정과 고민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성공의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서울관광의 정상화와 재도약의 주인공이 되어 주시기 바라며, 협회가 여러분의 앞날을 항상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서울시관광협회는 9월 ‘서울관광 리더십 아카데미-2022 최고 경영자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관광 트렌드 역량강화 클래스’, ‘환대문화 전파 캠페인’ 등 관광인의 역량강화와 서울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