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료원산학협력단, 프로메디스와 업무협약

입력 2022-08-03 13: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함병주 고려대 의료원산학협력단장(오른쪽)과 전은정 프로메디스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임상시험 협력체계 구축 합의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은 임상시험수탁기관 프로메디스와 임상시험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양 기관은 2일 고려대 메디사이언스 파크에서 업무협약식을 맺고, 임상시험의 실질적인 파트너로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고대의료원과 프로메디스 간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국내 임상시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의약품/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목표로 추진됐다.

함병주 단장은 “최근 국제 의료기기 임상시험 관리 기준 인증인 ISO14155 인증을 획득한 프로메디스와 협력 관계를 맺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협조 체계를 공고히 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임상시험 활성화 및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 발전의 단초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고려대학교의료원은 2019년 종합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중 세계 최초로 의료기기 임상시험 국제규격 ISO 14155 인증을 획득한 이후 최근 재인증도 획득해 규격 개정판(ISO 14155:2020)의 모든 요건에 부합하는 국제 표준 임상시험 실시기관임을 인정받았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