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형 구조 ‘암호 스키마’ 원천 기술 보유”, 암호 솔루션 개발 기업 ‘포체인스’ 주목

입력 2022-08-04 09: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암호 솔루션 기업 ㈜포체인스(대표 이정훈)가 주목받고 있다. 이 회사는 암호, 인공지능(AI) 관련 알고리즘 개발 및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보안 플랫폼 개발을 하고 있다. 특히 국내 정보보안 분야에서 5년 이상 경력을 쌓은 암호 스키마 연구자, 웹 개발자, 보안 플랫폼 개발자 등으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포체인스는 국내 암호 솔루션 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동형 구조 기반 암호 스키마에 대한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모듈라 형식 암호(MFC), 타원곡선 동형암호(ECHC), 유사 동형 암호(PHC) 등 세 가지 암호 시스템을 개발해 특허출원도 완료했다.

포체인스는 고객 정보보호 솔루션 기술을 개발해 공공기관, 금융사, 바이오기업 등에 제공하고 있다. 2021년에는 전립선암 바이오마커 개발사 ‘프로카젠’과 유전체 데이터 암호화, 보안성 확보, 의료 데이터 활용성 극대화 관련 알고리즘 및 데이터 플랫폼 기술을 개발하는 내용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정훈 대표는 “프로카젠과 업무 협약을 통해 포체인스의 독보적 암호화 스키마 기술이 금융, 헬스케어 사업 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형성됐고 향후 두 사업 간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