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LDF 스타럽스 4기 선정

입력 2022-08-07 13: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청년기업 육성&지역관광 활성화 위한 사회공헌 사업
-제주 청년기업 5개 선정, 10주간 엑셀러레이팅 지원
-팀당 최대 4000만 원 사업비 지원 맞춤형 코칭 실시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은 ‘LDF 스타럽스’ 4기 청년기업 5팀을 선정하고 발대식 및 액셀러레이팅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LDF 스타럽스’는 롯데면세점이 청년기업가를 육성하고 지역 관광 활성에 기여하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4기는 제주 지역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하고 있는 청년 기업을 대상으로 5월부터 모집을 시작해 서류심사와 PT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5개팀을 선발했다.


선발된 제주 청년기업들은 4일 제주 롯데시티호텔에서 진행한 워크숍을 시작으로 다양한 창업 지원을 받게 된다. 롯데면세점은 각 청년기업에게 최대 4000만 원의 사업지원금을 지급하고,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기업 진단부터 전문가 1대1 멘토링 등 10주 동안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을 지원한다. 더불어 롯데벤처스의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엘캠프(L-CAMP)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4기에는 호텔 폐기 침구류 등을 재활용해 장난감이나 옷 등 반려동물용품을 제작하는 레미디, 제주 로컬 브랜드와 상품을 발굴해 판로를 개척하고 관광객과 연결하는 일로와, 상품성 없는 감귤을 핸드워시 상품이나 샤벳젤리 등의 먹거리로 재탄생시키는 제주클린산업, 제주 당근을 캐러멜 상품으로 만드는 카카오패밀리, 비선호부위인 돼지 뒷다리살을 활용해 닭가슴살을 대체할 다이어트용 식품을 개발하는 프로틴돼지 등의 청년기업들이 선정되었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스타럽스 프로젝트를 통해 제주 지역사회와 청년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상생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