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광화문 광장서 K-팝 랜덤 플레이 댄스 행사

입력 2022-08-09 15: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튜버 ‘퇴경아 약먹자’ 함께 진행
열대야 극복 납량특집 콘셉트 기획
서울관광재단은 광화문광장 재개장을 맞아 7일 K-팝 랜덤 플레이 댄스 행사를 진행했다.

랜덤 플레이 댄스는 현장서 임의로 틀어주는 K-팝 노래를 듣고 해당 곡의 안무를 아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해 함께 춤을 추는 K-팝 팬들의 대표적인 놀이 콘텐츠다. 이번 행사에는 500여 명의 국내외 K-팝 팬들이 참여했고,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퇴경아 약먹자’와 함께 진행했다.

특히 이번 랜덤 플레이 댄스는 열대야를 이겨낼 수 있도록 납량특집 콘셉트로 기획했다. 현장에서 제공된 갓, 저고리, 두루마기 등을 활용해 납량특집 분위기에 맞춰 분장한 참가들이 K-팝 음악에 맞춰 춤을 추었다. 랜덤 플레이 댄스 현장을 담은 영상은 유튜브의 ‘퇴경아 약먹자’ 채널과 서울관광재단의 공식 채널 ‘비짓서울 TV’을 통해 전 세계로 송출된다.

권혁빈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새롭게 재개장한 광화문광장에서 서울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가진 국내외 관광객이 모이니 서울 관광의 힘찬 재도약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많이 준비해서 서울의 매력을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