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임팩트, 고려아연에 지분투자…“수소·신재생에너지 경쟁력 강화”

입력 2022-08-10 0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화임팩트와 미국 에너지 분야 투자 자회사인 한화H2에너지 USA가 고려아연과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 분야 사업제휴 및 지분투자를 추진한다.

한화H2에너지 USA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을 통해 고려아연 보통주 약 5%(1주당 약 47만5000원, 총 인수금액 약 4700억 원)를 인수한다. 양사 간 사업제휴 MOU 및 지분투자 계약 체결일은 5일이고, 지분투자와 관련한 대금 납입일은 18일이다.

한화임팩트 관계자는 “수소 및 신재생 에너지 분야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2차전지, 자원순환 사업 등 미래 성장성 높은 신사업 분야로의 진출을 모색하기 위해 고려아연과의 사업제휴를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고려아연은 올초부터 신재생에너지 및 수소사업, 2차 전지 소재, 재활용·순환경제 등 신사업 분야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한화H2에너지 USA와 고려아연은 사업제휴에 관한 MOU를 체결하고, 공동투자, 기술제휴, 공동연구 등 전략적 제휴 및 협력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H2에너지 USA는 고려아연의 호주 신재생 발전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하고 고려아연은 한화의 수소혼소 가스터빈 개조 및 수소발전사업에 참여한다. 양사는 호주 내 발전 및 전력 판매, 수소와 암모니아 생산·저장·운반·판매를 위해 협력하고 미국 내 신재생에너지 발전과 수소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또한 2차전지 핵심 부원료인 가성소다 공급, 폐태양광 패널 재활용 사업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김희철 한화임팩트 대표는 “이번 사업제휴 및 지분투자를 통해 수소 및 신재생에너지, 신사업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해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한발 더 앞서가겠다”고 밝혔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