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니쥬, 日 ‘엠스테’ 스페셜 방송 출연

입력 2022-08-10 13: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선후배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NiziU(니쥬)가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이하 '엠스테')에 공동 출연했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와 NiziU는 1986년 10월 첫 방송 이래 36년째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 프로그램인 '엠스테'의 스페셜 방송에 동시 출격해 존재감을 빛냈다.

두 그룹은 모두 JYP 소속으로, NiziU 리더 마코는 "연습생 때 같이 연습한 스트레이 키즈 선배님들과 한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돼 영광이다"라고 답했고 스트레이 키즈 리더 방찬은 "멋진 후배 NiziU와 함께 하게 되어 우리도 정말 기쁘다"고 말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전했다.

또 이들은 최상의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6월 22일 발매한 일본 미니 2집과 동명 타이틀곡인 'CIRCUS'(서커스) 무대 풀버전을 TV 음방에서 최초 공개했다. 처음으로 '엠스테' 스튜디오에 직접 방문한 멤버들은 한층 폭발적인 에너지를 뿜어냈다. 'CIRCUS'는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그룹의 개성과 음악적 중독성을 담아낸 곡이다.

NiziU는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차트(2022.7.18~07.24) 1위에 빛나는 싱글 3집의 동명 타이틀곡 'CLAP CLAP'(클랩 클랩) 퍼포먼스를 펼치고 그룹 특유의 상큼 발랄한 매력을 발산했다. 'CLAP CLAP'은 펑키 댄스팝 장르의 곡으로 힙하고 스웨그 넘치는 사운드가 특징이다. 7월 13일 음원 선공개 이후 아이튠즈 J팝 차트, 유튜브 인기 급상승 차트 등 현지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및 일간 차트 1위를 석권했고, 7월 27일 자 빌보드 재팬 '핫 100' 최정상에 오르는 등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