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찍었으니 공주로, 경주로 고고!…동아마라톤 ‘런저니 레이스’가 왔다

입력 2022-08-12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공주백제마라톤이 9월 18일 충남 공주시민운동장에서 출발한다. 사진은 2019년 공주백제마라톤 출발 장면. 스포츠동아DB

공주백제마라톤 마감 임박…“함께 달리면 행복해져요”

서울-공주백제-경주마라톤 모두 뛰는 꿈의 대장정
9월 18일 공주백제 오프라인 레이스…기념품도 푸짐
동아마라톤 ‘런저니 레이스’가 돌아왔다!

1년 동안의 마라톤 여행, 런저니 레이스가 2019년에 이어 다시 개최된다.

런저니 레이스는 동아일보, 스포츠동아, 지자체가 함께 개최하는 연중 3개 대회(공주-서울-경주)의 마라톤 여정을 뜻한다. 2019년 런저니 레이스 개최 원년에는 총 달성자가 2000여 명에 육박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9월 공주백제마라톤은 런저니 레이스 일정의 중심에 서 있다. 초가을의 선선한 날씨와 곳곳에 위치한 맛집, 공산성-무령왕릉-마곡사로 이어지는 3대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과 화려한 기념품 라인업이 3년 만에 오프라인 참가자들을 반긴다.

공주백제마라톤의 참가 기념품도 푸짐하다. 코스별로 다소 다르지만 아디다스 티셔츠, 테지움 테디베어 아이스박스, 완주메달, 공주알밤, 아미노바이탈, 올게인프로틴 등(이 중 일부 증정)이 준비돼 있다. 여기에 화룡정점을 찍는 기념품이 런저니 메달이다.

2022 서울마라톤 온라인 레이스를 마친 런저니 레이스 참가자들은 9월 공주백제마라톤과 10월 경주국제마라톤의 10km 이상 코스까지 3개 대회를 모두 완주하면 완주메달과 함께 런저니 메달을 추가로 받게 된다. 런저니 메달은 10월 경주국제마라톤 완주 시 수여한다.

동아마라톤 대회 사무국 관계자는 “2019년 런저니 레이스를 통하여 3개 대회 모두 타지인의 참여비율 및 참여자 수가 상승했다. 특히 공주백제마라톤의 경우 그 효과가 3개 대회 중 가장 높았다. 그만큼 런저니 레이스라는 브랜드의 인기와 가치가 높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런저니 레이스 참가는 올해 더욱 치열할 전망이다. 특히 공주백제마라톤의 경우 성황리에 선착순 참가신청 마감이 임박해 접수를 서두르지 않으면 런저니 메달을 놓칠 수도 있다.

코로나를 극복하고 다시 돌아온 동아마라톤. 나만의 ‘런저니 레이스’를 통하여 새로 시작하는 오프라인 레이스의 기쁨을 모두가 함께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9월의 한가운데에서 오프라인 레이스에 목마른 참가자들을 반기는 공주백제마라톤이 그 첫 단추다.
남장현 기자 yoshike3@donga.com


● 공주백제마라톤 9월 18일(일) 공주시민운동장

● 경주국제마라톤 10월 16일(일) 경주시민운동장

● 참가신청 : 동마클럽 홈페이지

● 문의 : 카카오톡 ‘공주마라톤’ 또는 ‘경주마라톤’ 친구검색, 일대일 채팅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