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코리아레저, 사회적 가치 실천 플랫폼 ‘GKL 엣지’ 앱 도입

입력 2022-08-16 15: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앱 통해 일상 속 사회적 가치 실천 동참, 리워드 제공
게이밍 공기업 그랜드코리아레저(GKL)는 사회적 가치 실천 플랫폼인 ‘GKL 엣지(ESG)’ 어플리케이션(앱)을 도입했다.

‘GKL 엣지(ESG)’ 앱은 이해와 공감을 통해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와 확산을 끌어내고자 기획했다. 앱을 통해 임직원이 일상 속 사회적 가치 실천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리워드 제공 등의 효과적 동기부여로 실천의 일상화와 습관화를 목표로 한다.

일상 속 사회적가치 실천 활동으로는 출퇴근 시 걷기 및 대중교통 이용,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 양면 출력, 잔반 남기지 않기, 전기 절약, 헌혈 및 사회봉사 등이 있다. 참여 후 QR코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인증하여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 포인트는 GKL동반성장몰 물품구매, 기부, 구성원 간 선물, 타 포인트 전환 등으로 사용 가능하다.

김영산 그랜드코리아레저 사장은 “GKL의 전 임직원이 실천 가능한 생활 속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에 동참함으로써 ESG 문화 정착 및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면서 “국민에게 신뢰받는 지속 가능한 공기업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랜드코리아레저는 지난해 9월 노사 공동으로 ESG 경영 의지를 반영한 노사 상생 비전을 선언했고 10월에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관광업계 친환경 실천, 상생협력 강화, 준법경영 등을 다짐하는 ESG 경영 실천 공동선언을 했다. 12월에는 관광업계 최초로 기업 활동에 필요한 전력을 100% 재생에너지로 대체하는 RE100을 선언했다.

한편, GKL은 23일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관광학회와 함께 ‘카지노 산업 ESG경영 포럼’을 개최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