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이사회 ESG세션 개최…그룹 ESG경영전략 점검

입력 2022-08-16 15: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포스코홀딩스가 그룹의 ESG경영현황을 점검하는 ESG세션을 열었다.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사진제공|포스코홀딩스

포스코홀딩스가 그룹의 ESG경영현황을 점검하고, 전략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는 ESG세션을 열었다.

포스코홀딩스는 12일 포스코센터에서 김성진 이사회 의장을 포함해 장승화, 박희재, 유영숙, 권태균, 유진녕, 손성규 사외이사 및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김학동 포스코 부회장, 전중선 포스코홀딩스 사장 등 사내이사 및 주요 사업회사 대표이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ESG세션을 진행했다.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은 “ESG를 고려하지 않는 기업은 투자 유치는 물론 기업의 생존도 어려워지는 방향으로 비즈니스 환경이 바뀌고 있다”며 “이해관계자들의 핵심 관심 사항인 탄소중립, 생물 다양성 및 인권 등에 대한 그룹차원의 ESG전략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포스코홀딩스가 올해부터 실시하는 이사회 ESG세션은 포스코홀딩스 사내외 이사와 주요 사업회사 대표 등이 참여해 그룹차원의 ESG경영 전략 방향과 체계적인 대응을 논의한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윤리 및 준법 실천, ▲신재생에너지 사용, ▲주주권리 보호, ▲친환경제품 및 서비스 개발, ▲이사회 독립성/다양성/전문성 ▲인권 보호 ▲생물다양성 보존, ▲공급망 관리 등 10대 이슈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외부전문가를 초청해 ESG관련 최신 동향 및 정책 등을 분석할 계획이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