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 구장 마스코트·롯데 열성 팬 마허 전 교수 별세

입력 2022-08-17 09: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롯데 자이언츠 인스타그램 캡처.

롯데 자이언츠의 열성 팬으로 알려진 캐리 마허 전 영산대학교 교수가 16일 향년 68세를 일기로 영면에 들어갔다.

롯데 구단은 “마허 전 교수가 별세했다”라고 밝혔다. 사인은 신종코로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합병증으로 알려졌다.

미국 출신인 마허 전 교수는 야구팬 사이에서 유명한 인물이다. 롯데 자이언츠 유니폼을 입고 하얀 수염을 휘날리며 롯데를 응원해 부산 사직구장의 '마스코트'로 통했다.

고인은 한국에 처음 온 2008년 학생들과 사직구장에 갔다가 롯데의 열성 팬이 됐다. 이후 롯데의 경기가 있을 때마다 홈과 원정을 가리지 않고 경기장을 찾았다. 2019년 영산대에서 퇴직한 그는 취업 비자 만료로 한국을 떠날 위기에 몰렸지만 롯데 구단이 그를 채용해 외국인 선수들의 적응을 돕는 역할을 맡기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 6일 갑작스러운 호흡 곤란으로 병원에 입원했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그는 폐렴으로 양쪽 폐가 손상돼 코로나 집중 치료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았으나 열흘 만에 눈을 감았다.

팬들은 관련 소셜미디어 게시물에 “결국 롯데 우승을 못 보시고 가셨다”며 안타까워 했다.

롯데 구단은 장례 기간 동안 야구단 근조기를 설치하고 상조물품과 음료 및 주류를 지원하는 등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 선수단은 오는 17일 사직구장에서 열리는 두산 베어스전에 앞서 추모 묵념을 갖는다.

한편 빈소는 부산 동래구 아시아드 장례식장 2층 VIP실에 마련됐고, 발인은 20일이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