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ESG 경영성과 담은 ‘2021 KT&G REPORT’ 발간

입력 2022-08-17 13: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T&G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성과를 담은 ‘2021 KT&G REPORT’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KT&G는 그룹사를 포함해 확대 개편한 ‘2025 미래성장 동력 강화’라는 ESG 중장기 비전을 공개했다. 또 이를 달성하기 위해 ‘비즈니스 성장 모멘텀 강화’와 ‘그룹 공통 글로벌 스탠다드 이행’이라는 추진 방향성에 따라 6대 중점영역을 재편하고 18개의 전략과제를 도출했다.

특히, KT&G는 2030년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파리기후협약 이행을 위해 설립된 SBTi(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의 ‘1.5℃ 시나리오’에 부합하는 수준으로 상향했다. 이를 통해 지구의 평균 기온 상승폭을 1.5℃ 이내로 제한하는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KT&G 해외제조사업장과 전 공급망을 아우르는 온실가스 배출량(Scope3)에 대해서도 제3자 검증을 받는 등 데이터의 신뢰도와 객관성을 강화했다.

이밖에도, KT&G는 2021년 분야별 ESG 경영성과를 요약한 ‘2021 ESG Performance Highlights’와 함께 과제별 중장기 목표대비 진도율 및 전년대비 개선 현황을 상세히 공개했다. KT&G는 향후 매년 발간되는 KT&G REPORT를 통해 중장기 목표 이행 과정을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별도 구성된 사회공헌활동 보고서 ‘KT&G S-REPORT’에는 ‘희망’, ‘창의’, ‘상생’으로 구성된 사회공헌 가치체계 기반의 다양한 CSR 활동성과가 수록됐다. KT&G는 이번 ‘KT&G S-REPORT’를 통해 새로운 사회공헌 가치체계인 ‘People(사람), Community(사회), Planet(환경)’을 공개하고, 사람과 사회, 나아가 환경을 포괄하는 한 단계 높은 차원의 사회책임 활동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방경만 KT&G 총괄부문장은 “ESG 기반 위에 구축된 비즈니스 전략이 기업가치 제고와 장기적인 기업성장에 필수불가결한 요소임을 명확히 인지하고 지속가능성과 연계된 리스크와 기회를 보다 적극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