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APAN 스타 어워즈’ 9월 29일 개최→정일우·권유리 MC [공식]

입력 2022-08-19 14: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민국 대중예술의 축제인 'APAN STAR AWARDS(에이판 스타 어워즈)'가 돌아온다.

오는 9월 29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2 APAN STAR AWARDS'는 대중문화 전반에 막강한 영향력을 펼친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전 세계인이 함께하는 K-드라마 축제의 장으로 2012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8회를 맞이했다.

배우 정일우와 가수 소녀시대 멤버 겸 배우 권유리가 MC 호흡을 맞춘다. 두 사람은 지난해 7월 종영한 MBN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에서 완벽한 케미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고 오는 24일 첫 방송되는 ENA 드라마 ‘굿잡’까지 연이어 함께 출연하는 만큼 ‘2022 APAN STAR AWARDS’에서도 사랑스러운 케미와 원활한 진행 능력으로 보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손현주, 송혜교, 조인성, 김수현, 송중기, 이병헌, 현빈 등 역대 수상자들에 이어 대상의 영예를 안을 주인공은 누가 될지 기대를 모은다. 지난해 대상 수상자인 현빈은 tvN 드라마 역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K-드라마 열풍을 이끌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2년 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2022 APAN STAR AWARDS’는 2021년 3월부터 2022년 7월까지 방영된 국내 지상파, 종편, 케이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웹 드라마 등 대한민국의 모든 드라마 콘텐츠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전 세계적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 쏟아진 해인 만큼 모든 부분의 수상에서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 또 2년여 년 동안 방영된 드라마를 대상으로 역대 최다 작품이 노미네이트된 만큼 대중문화 전반에 막강한 영향력을 펼친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일 예정이다.

한편 ‘APAN STAR AWARDS’는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주)스튜디오엠원이 공동 주관한다.

사진= APAN STAR AWARDS, 나인아토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