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버튼 엄지윤·김원훈 “부모님 씀씀이↑” (구해줘홈즈)

입력 2022-08-21 22: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21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약칭 ‘홈즈’)에는 현실감 넘치는 장기 연애 콘텐츠로 대세에 등극한 코미디언 김원훈과 엄지윤이 장기 연애 끝에 결혼을 결심한 의뢰인을 위해 출격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가 의뢰인으로 등장한다. 스무 살에 만나 올해로 10년 째 장기 연애를 하고 있다는 두 사람은 마침내 결혼을 결심, 신혼집을 찾고 있다. 현재 두 사람은 강남역과 고양시청 인근에서 근무하고 있어, 신혼집 희망 지역으로 부부의 직장까지 대중교통으로 1시간 내외의 고양시 또는 서울시를 바란다. 신혼집을 찾는 만큼 깔끔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기본 옵션을 원하며, 재택 근무를 자주하는 남편을 위해 별도의 공간을 필요로 한다. 또 대중교통으로 출·퇴근을 하는 만큼 도보 15분 이내 지하철과 버스정류장이 있길 바란다. 예산은 전세가 2~3억 원대까지 가능하다고.

이날 덕팀에는 김원훈과 엄지윤이 출격한다. 두 사람은 프로그램 애청자라며 자신들의 출연한 채널에서 ‘구해줘! 홈즈’를 패러디한 ‘살려줘! 홈즈’를 진행했다고 말한다. 붐은 두 사람이 출연하는 콘텐츠 조회수가 1000만 회가 넘고, 코디 중 유일하게 골드 버튼의 보유자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인기를 실감하냐는 코디들 질문에 김원훈은 “부모님 씀씀이가 커졌다. 항상 홈쇼핑 채널이 틀어져 있고, 집 앞에 택배 상자가 놓여있다”라고 말해 웃음을 유발한다.

엄지윤은 과거 ‘구해줘! 홈즈’에서 소개된 매물을 직접 보러간 적이 있다고 고백한다. 엄지윤은 ‘파도파도 홈서핑’에서 소개된 ‘망원동 빨간 주택’이 마음에 들어 직접 보러 갔지만, 방 사이즈가 작아서 고사했다고 한다. 이에 장동민이 엄지윤을 향해 돌직구를 날리자, 엄지윤은 “직속 후배 나왔는데, 좀 챙겨주세요”라고 강력하게 항의했다는 후문이다.


양세찬과 함께 출격한 두 사람은 오프닝부터 엄청난 텐션을 자랑했으며, 발품 내내 하이퍼 리얼리즘의 콩트를 선보였다고 한다. 100% 애드리브로 진행된 각종 콩트에 스튜디오 코디 모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그런 가운데 ‘나 홀로 콩트’를 진행하던 김원훈은 뒤늦게 “엄마가 잘하고 오라고 해서 모든 걸 쏟아 부었다”고 말해 모두를 폭소하게 한다.

세 사람은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으로 향한다. 2016년 준공된 오피스텔로 인근에 대형병원, 영화관, 미술관 등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고 소개한다. 무엇보다 지하철 마곡역이 도보 30초 거리에 있다고 해 매물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방송은 21일 밤 10시 35분. ​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