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롯데, 호텔·면세·월드·리조트 ‘법인 홈페이지’ 개설

입력 2022-08-24 16: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4개 사업부 지속가능경영 비전과 전략을 한눈에
투명한 기업활동 공개, 지속가능경영 의지 표명
ESG경영 비전과 목표, 전략체계, 주요활동 수록
호텔롯데가 호텔, 면세, 월드, 리조트 등 주요 4개 사업부의 소개와 지속가능경영 목표 및 실천 활동 등을 담은 ‘호텔롯데 법인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사업부 통합 법인 홈페이지는 호텔롯데의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투명한 기업 활동 공개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를 보다 확고히 표명하기 위해 만들었다. 특히, 글로벌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경영체계를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비전과 목표, 전략 체계, 주요 활동 등을 수록했다.

호텔롯데는 환경, 사회, 고객가치 분야에서 핵심목표를 수립하고 환경경영시스템 도입 및 일하기 좋은 일터 달성 등 경영 전반의 시스템을 마련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탄소발자국 줄이기를 비롯한 지속가능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롯데호텔의 경우 시그니엘, 롯데호텔, L7호텔, 롯데시티호텔 등 국내 17개 모든 체인에 대용량 다회용 디스펜서를 도입했으며, 롯데면세점은 국내 업계 최초로 약 1만3223㎡ 규모의 태양광 설비를 구축했다. 롯데월드는 캐릭터 로티, 로리로 투병 중인 아이들에게 추억을 선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110회 진행했으며, 롯데리조트는 2012년부터 매년 보육원 아이들을 리조트로 초대하는 사랑나눔 초청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롯데그룹 호텔군HQ 관계자는 “법인 홈페이지는 정보 공개 채널은 물론,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의미 있는 소통 창구로 활용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영 전 분야에 ESG 관점을 도입해 기후 변화에 따른 환경영향을 관리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지배구조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