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 솔로 데뷔 카운트다운 시작…막내의 역습

입력 2017-01-13 10: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솔로 데뷔 카운트다운에 돌입한 서현이 첫 솔로 앨범 ‘Don’t Say No’(돈트 세이 노)로 가요계 돌풍을 예고한다.

오는 17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서현의 첫 미니앨범 ‘Don’t Say No’는 다양한 색깔의 총 7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현이 ‘사랑’을 테마로 수록곡 6곡을 직접 작사한 만큼, 한층 성장한 서현의 음악 세계를 확인할 수 있어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타이틀 곡 ‘Don’t Say No’는 펑키한 피아노 리듬과 정교한 R&B 하모니가 돋보이는 R&B 팝 댄스곡으로, 가사에는 이별 후 연인을 잊지 못해 그리워하는 마음이 담겼으며, 에릭남과 호흡을 맞춘 ‘Hello’(헬로)는 서현의 따뜻한 음색과 에릭남의 달콤한 보이스가 조화를 이룬 사랑스러운 듀엣곡으로 듣는 이를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또 ‘Magic’(매직)은 중독성 있는 훅이 특징인 모던 R&B 곡으로,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강한 마법에 걸리는 순간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혼자 하는 사랑 (Lonely Love)’은 청량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선사하는 감성적인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화려한 드럼 연주, 통통 튀는 비트, 파워풀한 보컬이 시원한 느낌을 더하는 ‘Love & Affection’(러브 & 어펙션), 묵직한 베이스 사운드와 무게감 있는 피아노 연주가 매혹적인 분위기를 배가시키는 ‘Bad Love’(배드 러브), 부드럽고 따뜻한 연인의 사랑을 달빛에 비유한 가사가 돋보이는 ‘달빛 (Moonlight)’ 등 총 7곡이 수록되어 서현의 다채로운 음악 스타일을 만끽할 수 있다.

서현은 오는 1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솔로 무대를 방송 최초 공개하며, 솔로로 변신한 서현이 보여줄 새로운 음악과 퍼포먼스에 음악 팬들을 비롯한 안방 시청자들의 이목도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서현의 첫 미니앨범 ‘Don’t Say No’는 오는 18일 음반 발매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