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극장 여행예능 극과극④] ‘꽃할배’ 출연자 희망 1순위…‘거기가 어딘데??’ 안전 최우선

입력 2018-08-03 06: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N ‘꽃보다 할배’. 사진제공|tvN

여행예능지 어떻게 고르나?

여행예능프로그램의 중요한 고민 가운데 하나는 어떤 여행지를 선택할 것인가이다.

현재 방송 중인 tvN ‘꽃보다 할배 리턴즈’를 비롯해 ‘꽃보다 청춘’ ‘꽃보다 누나’ 등 시리즈가 향하는 여행지는 모두 출연자들이 희망하는 곳을 우선으로 한다. 제작진은 이를 바탕으로 현지 교통 사정과 경관, 출연자의 성향 등을 고려한 뒤 직접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 적절한 여행지를 최종 선정한다.

물론 제작진의 기획의도 역시 중요하다. 연출자 나영석 PD는 ‘꽃보다 누나’의 경우 “여배우들만이 출연한다는 특성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와 정서, 풍광이 중요했다”고 크로아티아를 중심으로 여행지를 택한 배경을 설명했다.

반면 대중적인 관광지보다는 트래킹 등 힘겨운 과정을 통해 ‘힐링’과 여행의 본래 의미를 되찾는 KBS 2TV ‘거기가 어딘데??’ 등은 안전을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연출자 유호진 PD는 “우리가 향하는 곳은 관광지가 아니다. 도시와 멀리 떨어진 공간이 대부분이어서 위급한 상황이 벌어졌을 때 시간적 지체를 최소화해 위험에서 빨리 벗어날 수 있는 곳을 선택한다”고 밝혔다.

유 PD는 “사람의 손이 덜 닿은, 광활한 자연의 위대함을 보여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 속에서 각기 방식으로 살아가는 이들의 모습을 보여주려 한다”며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윤여수 전문기자 tadada@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백솔미 기자 tadada@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