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옥택연 수제 베이컨 도전…이서진 능가할까

입력 2015-07-24 10: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삼시세끼’ 옥택연 수제 베이컨 도전…이서진 능가할까

tvN ‘삼시세끼’의 옥택연이 수제 베이컨 만들기에 도전한다.

24일 방송되는 ‘삼시세끼 정선편’ 제11회에서 세끼 하우스의 ‘옥셰프’ 옥택연이 만들기 어렵기로 유명한 베이컨을 직접 해보겠다고 나서서 눈길을 끈다.

베이컨은 긴 시간 동안 ‘염지’와 ‘훈연’ 과정을 거처야 하기에 엄청난 정성과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한 음식이다. 따라서 집에서는 만들기가 매우 까다로워서 대부분은 시중에서 파는 베이컨을 사서 먹는 게 보통이다.

하지만 이날 방송에서 옥택연은 동료들의 우려에도 자신이 처음부터 끝까지 베이컨을 만들어 보이겠다며 나서 흥미를 자극한다. 이혜정 요리연구가에게 레시피를 받아 의욕적으로 베이컨 제조에 나선 옥택연에게 험난하고 고된 요리의 과정이 연속되었다는 후문. “이 요리는 내가 집도한다”며 남다른 의욕을 불태운 옥택연의 베이컨 만들기가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는 오늘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이날 방송에선 옥순봉 또 하나의 식구인 최지우의 김치 담그기 대작전이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지난 방문에서 의외의 김장 실력으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하며 ‘담그지우’라는 별명까지 얻은 최지우가 이번에도 파김치와 열무김치를 만들게 되는 것. 최지우의 진두지휘와 이서진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펼쳐지는 김치 만들기도 오늘 방송의 주요한 재미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한편, 매주 금요일 밤 9시 45분에 방송하는 자급자족 유기농 라이프 tvN ‘삼시세끼 정선편’은 이서진, 옥택연, 김광규가 강원도 정선을 배경으로 하루 세끼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은 힐링 예능이다. 첫 방송 이후 케이블과 종편을 통틀어 10주 연속 동시간대 1위를 기록, 시청률 고공비행을 이어가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전국 기준)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tv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