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9 업데이트 배포, 향상된 기능 여럿… 눈에 띄는 부분은?

입력 2015-09-17 14: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iOS9 업데이트

iOS9 기능 업데이트 소식에 관심이 쏠렸다.

17일(한국시각) 애플은 자사 운영체제인 iOS의 정식 업데이트 버전 ‘iOS9’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세계개발자회의(WWDC2015)’에서 iOS9을 처음 공개한 뒤 약 3개월 만이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iOS9 기능은 일상 속에서 사용이 용이할 기능들이 업그레이드 됐다.

iOS9 기능은 운영 체제가 근본적으로 개선돼 성능, 배터리 사용 시간, 그리고 보안이 더욱 좋아졌다. 또한 저 전력모드가 탑재되고 기기를 보호하는 패스코드도 강화할 수 있다.

아이패드는 특히 멀티태스킹 기능이 향상됐다. 멀티태스킹을 위해 iOS9은 슬라이드 오버, 스플리트 뷰, 화면 속 화면 기능 등을 추가했다.

iOS9 업데이트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내장 앱의 기능들도 향상시킨다.

지도 앱은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가는 길의 모든 단계가 표시해주며 지도 앱 내에서 대중교통 보기를 통해 지하철, 버스, 기차, 여객선 노선 및 정류장도 볼 수 있다.

무엇보다 애플의 음성 명령 시리(Siri)가 더욱 강력해졌다. 시리는 보다 많은 분야의 정보를 검색해 폭넓은 답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날짜, 장소, 앨범 제목을 토대로 사진 검색을 음성으로 요청할 수 있으며 이전에 하던 일을 나중에 이어서 하도록 예약이 가능하다.

iOS9 업데이트는 다운로드와 언팩 과정을 거칠 필요 없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업데이트를 위한 여유 공간도 크게 요구되지 않는다.

iOS9 업데이트 iOS9 업데이트 iOS9 업데이트 iOS9 업데이트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Gettyimages멀티비츠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