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세 소년이 8세 소녀 총격 살해 ‘범행 이유 황당’

입력 2015-10-06 16: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8세 소녀 총격 살해


8세 소녀 총격 살해


11세 소년이 8세 소녀를 총격 살해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미국 언론에 따르면 5일(현지시각) 미국 테네시 주 화이트파인에 사는 한 11세 소년은 이틀 전인 3일 오후 7시30분께 이웃에 사는 8세 소녀 메케일러에게 개와 좀 놀 수 있느냐고 물었다가 거절당했다.


거절을 당한 이 소년은 집에서 부친 소유의 12구경 권총을 들고 와 매케일러에게 총격을 가했다. 가슴에 총을 맞고 쓰러진 매케일러는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사망했다.


이 광경을 지켜본 이웃 주민들은 소년이 개를 보고 싶어 했으나 매케일러가 웃으며 거절 의사를 나타냈을 뿐이었다고 말했다.


제퍼슨 카운티 경찰국은 소년을 1급 살인 혐의로 체포해 현재 유소년 시설에 수용했다. 판사의 결정에 따라 이 소년은 성인 재판에 회부될 가능성도 있다. 이름이 공개되지 않은 용의자 소년과 매케일러는 같은 초등학교에서 각각 5학년, 2학년에 재학 중이었다.


졸지에 소중한 딸을 잃은 어머니 러터샤 다이어는 “소년이 이곳으로 이사와 딸을 조롱하며 괴롭힌 적이 있다. 학교 교장 선생님을 찾아간 뒤 소년이 이를 멈췄지만, 3일 갑자기 이런 일이 터졌다”며 분노했다.


소년은 매케일러에게 ‘굴욕’을 당한 뒤 곧바로 벽장에서 총을 꺼내 왔다고 미국 언론은 전했다. 벽장의 문은 잠기지 않은 상태였고, 범행에 사용된 총은 합법적으로 구매한 것으로 전해졌다.


소년의 아버지는 경찰 조사에서 아들을 사냥에 몇 차례 대동했었다며 가족이 지금껏 법적으로 큰 문제를 일으킨 적은 없다고 말했다.


총기 참사를 막고자 총기 유통과 관리를 더욱 철저하게 해야 한다는 여론이 크게 이는 상황에서 터진 어이없는 어린이 총격 살해 사건은 총기 규제론에 힘을 실을 것으로 전망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