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왕자’ 더빙판 개봉 확정…‘리틀 강동원’ 이효제 어린왕자 열연

입력 2015-12-04 09: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어린왕자’가 더빙판 개봉을 확정짓고 명품 성우진을 공개했다.

먼저 성우계의 전설로 불리는 최덕희 성우가 ‘엄마’ 역할을 맡았다. 영화 ‘이웃집 토토로’의 사츠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치히로(센), TV 시리즈 ‘달의 요정 세일러문’의 세라 그리고 ‘포켓몬스터’의 한지우 등 수많은 작품에서 목소리 연기를 담당한 한국 최고의 성우이다.

‘조종사’ 역할은 온영삼 성우가 맡아 중후하면서도 부드러운 목소리를 선보인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가마 할아버지,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장로, ‘슈퍼배드’의 퍼킨스 등으로 열연한 바 있는 온영삼 성우는 1968년부터 KBS 공채 10기로 성우 생활을 시작한 성우계의 최고 베테랑이다.

‘소녀’ 역할은 부드럽고 깨끗한 목소리로 주목 받고 있는 김연우 성우가 맡았다. 극장판 ‘도라에몽’과 ‘원피스’ 등에 참여했다. 뛰어난 감정 연기를 통해 주인공 소녀 역할을 완벽히 소화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여우’ 역에 ‘몬스터 대학교’, ‘인사이드 아웃’의 윤세웅, ‘장미’ 역에 ‘데스노트’, ‘꼬마버스 타요’의 최하나, ‘뱀’ 역에 ‘겨울왕국’, ‘쿵푸 팬더2’, 인기 시리즈 ‘셜록’에서 ‘셜록 홈즈’ 역할을 맡았던 장민혁 성우가 참여했다.


특히, 올해 극장가에서 ‘사도’의 세손, ‘검은 사제들’ 속 강동원의 아역으로 출연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배우 이효제가 ‘어린왕자’의 목소리를 맡았다. 이번 작품에서 아이의 순수함을 그대로 간직한 어린왕자 역할로 참여해 열연을 펼쳤다. 이효제는 강동원 주연의 영화 ‘가려진 시간’에도 캐스팅되어 유승호, 여진구를 잇는 충무로 차세대 아역 스타로 주목 받고 있다.

이처럼 ‘어린왕자’는 국내 최고의 성우진이 총출동해 오리지널 못지 않은 뛰어난 한국어 더빙 퀄리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 겨울, 전 세대를 사로잡을 명작 애니메이션답게 극장을 찾은 어른과 아이 관객 모두를 만족시킬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어린왕자’는 엄마의 인생계획표대로 살고 있는 어린 소녀가 이웃집 괴짜 조종사 할아버지의 이야기 속 어린왕자를 찾아 떠나는 감동적인 여정을 그린 영화이다. 전 세계 250개의 언어로 번역되어 1억 4500만부 이상 발매된 생텍쥐페리 원작 ‘어린왕자’에서 영감을 받아 세계 최고의 제작진과 배우들이 참여했다. 이 작품은 12월 23일 더빙판과 자막판으로 개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