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하트시그널3’ 임한결, 루머 입 열었다 “사실무근→법적대응”

입력 2020-06-29 20: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하트시그널3’ 임한결, 루머 입 열었다 “사실무근→법적대응”

채널A ‘하트시그널 시즌3’(약칭 ‘하트시그널3’) 출연자 임한결이 학력 위조 등에 관한 루머에 칼을 빼 들었다. 자신을 둘러싼 확인되지 않은 소문을 퍼트린 이들에 대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이다.

앞서 온라인상에서는 임한결을 둘러싼 확인되지 않은 소문이 나돌았다. 그 소문에는 임한결이 학력을 위조하고 술집 등에서 일했다는 충격적인 내용이 담겼다. 특히 학력 위조와 관련해서는 임한결 출신 대학으로 알려진 곳에 그가 졸업자가 아님을 확인했다는 식의 내용이 담겨 논란을 키웠다.

이에 대해 임한결은 29일 오후 인스타그램 계정에 “최근 나에 대해 근거 없는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다. 이처럼 사실무근인 루머를 양성하고 무차별적으로 퍼뜨리며 사실인 양 확대 재생산하는 행위는 명백한 범법 행위임을 변호사 상담을 통해 확인했다. 이에 해당 법무법인을 통해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러한 악의적인 게시글과 추측성 보도로 인해 나는 물론 내 가족과 주변인들이 큰 고통을 받고 있다. 악성 루머의 최초 게시자 및 유포자, 나아가 악의적인 비방 댓글 작성자 등에 대하여 모든 가능한 민·형사상 조처를 하고, 선처 없이 강경하게 대응할 예정이다. 부디 근거 없는 추측과 악성 루머 유포를 멈춰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임한결을 둘러싼 소문은 수사기관 등을 통해 진실이 밝혀질 전망이다. 그리고 임한결 소문을 최초 유포, 확대 재생산이들의 주장이 거짓이라면, 그에 따른 응당한 대가를 치를 전망이다.

● 다음은 임한결 루머 관련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임한결입니다.

최근 저에 대해 근거 없는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사실무근인 루머를 양성하고 무차별적으로 퍼뜨리며 사실인 양 확대 재생산하는 행위는 명백한 범법 행위임을 변호사 상담을 통해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해당 법무법인을 통해 법적 대응을 준비 중입니다.

이러한 악의적인 게시글과 추측성 보도로 인해 저는 물론 제 가족과 주변인들이 큰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악성 루머의 최초 게시자 및 유포자, 나아가 악의적인 비방 댓글 작성자 등에 대하여 모든 가능한 민·형사상 조치를 취하고, 선처 없이 강경하게 대응할 예정입니다. 부디 근거 없는 추측과 악성 루머 유포를 멈춰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