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 故최숙현 폭행 부인 “팀닥터 최대 피해자는 나”

입력 2020-07-22 11: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장윤정, 故최숙현 폭행 부인 “팀닥터 최대 피해자는 나”

고(故) 최숙현 선수가 가해자로 지목한 경주시청에이스 장윤정이 오히려 자신이 피해자라고 주장했다.

YTN은 21일 장윤정이 지난 5일 경주시체육회에 낸 3장짜리 자필 진술서 내용을 공개했다. 장윤정은 “운동처방사 안 씨에게 속은 내가 최대 피해자”라고 주장하며 여전희 폭행 혐의를 부인했다.

장윤정은 진술서를 통해 ‘안 씨가 선수들 사이를 이간질했다. 어린 선수들에게는 두 달 안에 장윤정을 밟게 해준다며 접근했다. 내게는 후배들이 예의가 없다며 사이를 안 좋게 만들었다’고 호소했다. 또 안 씨가 최숙현이 지난해 3월 뉴질랜드 전지훈련 당시 폭행 상황을 녹음한 것을 눈치 채고 자신에게 덮어씌우려 했다고도 주장했다. 자신을 ‘가해자 1순위’로 지목했다는 게 장윤정의 입장ㅇ이다.

매체는 “장윤정이 ‘난 최숙현을 때린 적도, 괴롭힌 적도 없다. 떳떳하고 이해가 안 됐다’고 진술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또 다른 매체는 “장윤정과 김규봉 감독이 최 선수의 불행을 가족과의 불화 탓으로 돌리며 혐의를 일관되게 부정했다”고 보도했다.

최숙현에게 가혹 행위를 한 당사자로 지목된 장윤정, 김도환 선수, 김규봉 감독은 지난 6일 열린 ‘2020년도 제 4차 스포츠공정위원회’에서 가혹행위 의혹 대부분을 부인했다.

김 감독은 ‘폭언’에 대해 “받아들이는 사람마다 입장차가 있다”고 선을 그었다. ‘2015년 가슴을 가격당했다’ ‘ 2017년 노래방에서 맞아 코피가 났다’는 폭로에 대해선 “기억이 안 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최숙현 사망의 원인을 부모님과의 불화로 돌렸다. 부모의 강압적인 태도와 언어 학대가 심리 위축을 야기했다는 주장이다.

이와 관련해 최숙현 부친 최영희 씨는 세 사람의 주장에 대해 “일고(一顧)의 가치도 없다”고 일축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