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앨범’ 강부자, 남편 이묵원과 작품 같이 안 하는 이유

입력 2020-12-17 09: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인생앨범’ 강부자, 남편 이묵원과 작품 같이 안 하는 이유

‘국민 엄마’ 강부자가 남편 이묵원과 모자(母子) 호흡을 맞춘 웃지 못 할 연기 인생을 고백한다.

강부자는 18일(금) 밤 11시 방송하는 MBN 음악 토크쇼 ‘인생앨범-예스터데이’(이하 ‘예스터데이’) 7회 주인공으로 등장, ‘매력 부자, 사람 부자’로 유명한 ‘59년’ 연기 인생 이야기와 특별한 인생곡을 들려준다.

이날 강부자는 데뷔 때부터 실제 나이보다 훨씬 많은 노역(老役)을 주로 맡았던 경험담을 고백한다. 20대 시절부터 어머니, 시어머니, 할머니 등의 역할들을 도맡으며 ‘국민 엄마’의 길을 다져온 남다른 과거사를 들려준 것.

강부자는 “예쁘고 젊은 역부터 시작했으면, 아마 지금쯤 (연예계에서) 사라졌을 것”이라며 “데뷔 초 노역을 많이 한 경력 때문에 쓰임새가 많은 배우가 된 것 같다”고 밝힌다.

이에 MC 주현미는 “남편이자 배우인 이묵원 씨와도 함께 연기를 하시지 않았냐?”라고 묻자, 강부자는 “1972년작 TBC 드라마 ‘상록수’에서 모자(母子) 역할로 캐스팅됐다”고 깜짝 고백한다. 하지만 강부자는 “그 작품 이후로 다시는 남편과 연기 호흡을 맞추지 않기로 결심했다”고 털어놓아 궁금증을 유발시킨다.

한편, “연속극에서는 멜로 연기를 해본 적이 없다”는 강부자의 푸념에 MC 안재욱이 발 벗고 나선다. 멜로 연기에 대한 그녀의 묵은 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멜로 상대역 이상형 월드컵’을 진행하는 것. 내로라하는 멜로 장인 박근형, 노주현, 송승환과 남편 이묵원 등이 강부자의 상대역으로 출전(?)한 가운데, 과연 누가 최종 선택을 받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외에도 ‘인생곡 가수’로 배우 김민희, 가수 금잔디, 뮤지컬 배우 장은아, 성악가 박상돈, ‘보이스트롯’ 출신 박세욱, 문용현, 반형문 등이 출연해 강부자를 위한 인생곡 무대를 선보인다. MBN ‘인생앨범-예스터데이’ 7회는 18일(금) 밤 11시 방송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