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더먹고가’ 폴킴 “‘너를 만나’, 경험담으로 만든 노래” (종합)

입력 2021-04-12 08: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국민 가수X고막 남친, 고민 상담 시간
양희은X폴킴, 봄내음 가득 응원 밥상에 답가
임지호, 양희은에게 밝힌 속내
가수 양희은과 폴킴이 세대를 뛰어넘은 고민 상담 시간을 통해 그간 꺼내지 못했던 속내를 밝혔다.

11일 MBN 푸드멘터리 예능 ‘더 먹고 가(家)’에서는 국민 가수 양희은과 ‘고막 남친’ 폴킴이 산꼭대기 집을 찾아, 꽃으로 물든 사월의 봄날을 마음껏 누리며 ‘힐링’하는 하루가 펼쳐졌다.

이날 산꼭대기 집에 먼저 도착한 폴킴은 황제성과 즉석에서 ‘사이코러스’ 듀엣 무대를 펼치며 폭소만발 신고식을 펼쳤다. 이어 어머니가 정성스레 싸주신 곶감과 구중구포 녹차, 말린 구기자차를 선물해 임지호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집 앞 마당 평상에서 정취를 즐기던 중 폴킴은 “양희은 선배도 지금 진행 중이신 라디오 ‘여성시대’ 생방송이 끝난 후 합류할 예정”이라고 밝혔고, 이에 양희은을 위한 깜짝 이벤트로 ‘임강황’과 폴킴이 ‘여성시대’에 실시간으로 사연을 보내게 되면서 생방송 전화 연결이 성사됐다. 선배 양희은에 대해 “내가 가야 할 길”이라고 정의 내린 폴킴은 전국 청취자들을 위해 ‘너를 만나’를 즉석에서 열창, 모두를 ‘폴며들게’ 했다.

텃밭에 각종 모종을 심으며 ‘폴 밭’을 완성한 이들은 평상에 앉아 임지호가 준비한 두부 비빔국수를 먹었다. ‘설거지 먹방’을 완료한 후, 폴킴은 “학창시절 뉴질랜드와 일본에서 공부를 했는데, 어느 순간 음악을 업으로 삼고 싶었다”며 “마음속에 품고 있던 이야기들을 노래 가사로 쓰다 보니 지금까지 오게 됐다”고 가수 데뷔 계기를 밝혔다. 이와 함께 폴킴은 “‘너를 만나’의 후렴구가 실제 연애 경험으로 탄생한 가사”라고 털어놔 강호동-황제성의 뜨거운 반응을 자아냈다.

곧이어 양희은이 산꼭대기 집에 모습을 드러냈다. 임지호와 인사를 나누자마자 “나의 꿈이 선생님을 3년간 따라다니는 것”이라며 ‘팬심’을 드러낸 양희은은 준비해온 봄나물에 관해 임지호와 ‘티키타카 토크’를 나눴다. 뒤이어 양희은은 황제성의 ‘사이코러스’ 즉석 제안에 흔쾌히 ‘아침 이슬’ 듀엣 무대를 선보이는가 하면, 폴킴에 대해 “처음 만났을 때 엄청나게 집중해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좋았다”며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양희은과 폴킴, 강호동은 마당에서 곶감 호두말이를 만들며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눴다. 양희은은 “공연을 할 때마다 늘 떨린다”는 폴킴의 이야기에 “떨려야 프로라고 생각한다”는 현답을 하고, “점점 스스로를 외롭게 만드는 것 같다”는 고민에는 “우리 같은 사람에게 외로움의 시간은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라며 날카로운 조언을 건넸다. “2년 동안 노랫말이 안 나와 슬럼프에 빠졌다”고 고백하며, ‘아침이슬’ 같은 명곡의 산을 넘어야 한다는 게 부담”이라는 속내를 내비쳤다.

임지호가 양희은-폴킴을 위해 만든 응원 밥상으로는 보리굴비 미더덕찜, 감자 고추장찌개, 각종 봄나물 무침이 준비됐고, ‘진실의 입’ 양희은은 “너무 맛있다, 압권이다”라며 연신 극찬을 보냈다. 이어 “프로그램을 보면서 굶주리는 사람들 생각도 나더라”는 양희은의 조심스러운 이야기에 임지호는 “임옥상 화가님이 연하장과 함께 숟가락을 보내며 ‘굶는 사람도 잊지 말라’는 메시지를 보냈다”고 밝혀, 먹먹함을 자아냈다.

이어 임지호는 “어머니라는 이야기만 나오면 울컥한다,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생이별한 어머니를 찾아 나서는 일이었고, ‘혹시나 어머니를 만날 수 있을까’라는 절실함으로 음식을 했다”고 고백했다. 이에 양희은은 “나 역시 아버지의 빈자리가 결핍이었지만, ‘내 안에 살아 계시다’는 생각으로 결핍을 지웠다”고 임지호를 위로했다. 마지막으로 북한산의 새 소리를 향한 답가로 양희은이 ‘당신 생각’, 폴킴이 ‘모든 날 모든 순간’을 부르며 하루가 마무리됐다.

각 시대를 대표하는 두 가수의 명곡 메들리와,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고민 상담이 특별한 여운을 남긴 한 회였다. 시청자들은 “양희은과 폴킴의 조합이라니, 완전 계 탄 한 회였네요” “호동-제성이 시키면 부끄러워도 계속 노래 부르는 폴킴! 너무 귀여워요”, “황제성의 지치지 않는 ‘사이코러스’ 공연에 배꼽 잡고 굴렀네요”, “‘어른’ 양희은, 임지호 선생님에게도 고민이 있다니, 인생에는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짐이 있다는 걸 다시 한 번 느낍니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임지호-강호동-황제성의 힐링 푸드멘터리 예능 MBN ‘더 먹고 가’는 매주 일요일 밤 9시 20분 방송한다.

사진 제공=MBN ‘더 먹고 가’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