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Pretty Savage’ 오디오 영상 1억뷰 돌파 [공식]

입력 2021-05-03 14: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시각적 요소 없는 유튜브 콘텐츠 이례적 기록
통산 28번째 억대뷰로 글로벌 인기 증명
그룹 블랙핑크의 'Pretty Savage' 오디오 영상이 유튜브에서 1억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 통산 28번째 억대뷰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Pretty Savage' 오디오 영상은 지난 1일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회를 넘어섰다.

영상이 게재된 지 약 211일 만. 뮤직비디오나 안무영상이 아닌 오직 오디오만 담긴 콘텐츠가 유튜브에서 억대뷰를 달성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블랙핑크의 'THE ALBUM' 수록곡 중 하나인 'Pretty Savage'는 'Lovesick Girls'와 함께 정규앨범 타이틀곡 후보로 끝까지 경합을 벌였던 노래다.

미니멀하고 감각적인 트랩 비트 위에 단순하지만 중독성 넘치는 랩과 폭발적인 드롭 파트가 인상적이어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스포티파이에서 1억 4500만 회 이상 스트리밍된 'Pretty Savage'는 미국 빌보드 음악 스태프들이 꼽은 'THE ALBUM' 최고의 노래로 꼽히는 등 평단의 호평도 이끌어냈다.

유튜브와 스포티파이 등 스트리밍 플랫폼이 대중음악 유통·소비 시장의 변화를 이끈 주류로 자리잡은 만큼 이는 주목할 만한 요소다.

실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K-콘텐츠 미국 시장 소비자 동향'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음악을 청취하는 주된 경로로 유튜브(44.2%)와 스포티파이(27.4%)가 꼽힌 바 있다.

아울러 '2020 해외 콘텐츠 시장 분석'에서도 블랙핑크는 유튜브와 스포티파이 등 대형 스트리밍 플랫폼 내에서 막강한 존재감을 차지하고 있어 글로벌 대세임을 확인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구독자 수 역시 꾸준히 상승세를 유지 중이다. 현재 6070만명을 돌파, 이러한 추세라면 이 분야 전 세계 1위 아티스트인 저스틴 비버를 뛰어 넘어 새 역사를 쓸 것으로 기대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