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가수’ 이장희·최백호 합류

입력 2021-07-02 09: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7월 15일(목) 첫 방송되는 KBS 新 오디션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이하 ‘새가수’)에 이장희, 최백호가 출연을 확정지어 ‘레전드’ 라인업의 방점을 찍는다.

앞서 ‘새가수’는 송창식-전영록-정수라-한영애-민해경-김종진-빛과 소금-장혜진-유영석-김조한-이수영 등 1970~90년대 명곡들의 원곡자들을 특별 출연자로 섭외해 뜨거운 관심을 불러모은 바 있으며, 이번 이장희, 최백호의 합류로 총 13팀과 함께 첫 회부터 상상을 초월하는 무대와 명장면을 선보일 전망이다.

이장희는 1970년대 포크 바람을 일으킨 ‘1세대 싱어송라이터’이자, 대중 가요는 물론 영화 음악, CM송 등 다방면에서 맹활약한 천재 아티스트다. 최백호는 세대를 초월하는 감성과 가창력으로 사랑받은 ‘음유 시인’이자, 메가 히트곡 ‘낭만에 대하여’로 유명한 싱어송라이터다.

한국 가요계의 거장인 이장희, 최백호 등 역대급 ‘레전드’ 가수들 출연 소식에 MC 성시경과, 배철수-이승철-김현철-정재형-거미-솔라-강승윤 등 심사위원 군단은 놀라움과 감동을 동시에 드러냈다.

제작진은 “1970~90년대 명곡을 현 세대 감성으로 새롭게 노래할 ‘새가수’를 발굴하겠다는 오디션의 기획 의도에 13팀의 레전드 가수들이 공감해 큰 힘을 보태주셨다. 최근 예심 통과자들과 첫 녹화를 진행했는데, 예상을 뛰어넘는 실력자의 등장과 소름끼치는 무대들이 펼쳐져 녹화장이 뜨겁게 달아올랐다. 레전드 가수는 물론 심사위원들,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새가수’의 탄생을 기대하고 지켜보셔도 좋다”라고 밝혔다.

KBS2 新 오디션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는 오는 7월 15일(목) 밤 9시 30분 첫 방송된다.

사진=이장희, 최백호 소속사 제공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