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억 연봉 신화’ 유수진이 밝힌 #노후준비 #주식 (대한외국인)

입력 2021-07-13 13: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외국인’ 부자언니 유수진이 재테크 비법을 대방출했다.

7월 14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은 재테크에 진심인 사람들이 모인 ‘돈길 걷즈아~’ 특집으로 개그맨 김학래, 부자언니 유수진, 경제 전문 크리에이터 슈카 그리고 가수 초아가 출연해 퀴즈 대결을 펼친다.

부자언니 유수진은 입사 4년 만에 6억 연봉 신화를 쓴 자산관리사 출신으로 2030세대 사이에서 재테크계 금손이자 멘토로 손꼽히고 있다.

최근 진행된 ‘대한외국인’ 녹화에서 MC 김용만이 청년들을 위한 노후 준비 팁에 대해 묻자 유수진은 “노후 준비를 위해 두 가지를 꼭 생각해야 한다”라며 ‘인생 2막을 고민할 것’과 ‘은퇴 후 생활비를 예측할 것’을 꼽았다.

그는 “청년들은 큰 돈을 노후 준비에 쓸 수 없으니 시간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장기적으로 오를만한 자산에 꾸준히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중 주식이 가장 유망하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코로나19로 달라진 재테크 비법에 대해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돈이 많이 풀린 상태다. 그래서 예전에는 통하던 경제 룰이 안 통할 수 있다. 장기적인 주식 투자와 자산 배분을 병행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주식 꿀팁과 함께하는 유수진의 퀴즈 도전기는 7월 14일(수) 저녁 8시 30분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 =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