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새 외국인 모마 입국… "한국 팬 만날 생각에 큰 기대”

입력 2021-07-13 17: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모마. 사진=GS칼텍스 배구단

지난 시즌 우승을 차지한 GS칼텍스 서울 Kixx 배구단의 새로운 외국인 선수 모마(29)가 당찬 각오를 밝혔다.

GS칼텍스 구단은 모마가 지난 11일 입국했다고 13일 전했다. 모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고, 현재 자가격리 중이다.

현재 GS칼텍스는 모마에게 스미스머신, 로잉머신, 사이클 등 개인 훈련 기구를 지원하고, 트레이너와 화상 통화 연결로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모마는 "자가격리에 전혀 어려움이 없도록 구단에서 세심한 부분까지 도와주고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 시즌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에는 열광적인 최고의 배구 팬들이 함께한다고 들었다. 팬들과 만날 생각에 기대가 된다"며 "차근차근 준비를 잘해서 올 시즌 멋진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모마는 카메룬 국가대표로 활약하고 독일·프랑스 리그에서 뛴 라이트 공격수다. 키는 184㎝로 큰 편은 아니지만 높은 점프를 활용한 강력한 공격과 서브가 압도적이고 민첩성을 활용한 수비도 돋보인다는 평가다.

또 모마는 지난 시즌 프랑스 1부리그 뮐루즈에서 간판 공격수로 활약하며 정규리그와 컵대회 더블 우승을 이끌었다.

카메룬 대표팀에서는 에이스로 활약하며 2017년과 2019년 아프리카 선수권 대회에서 카메룬의 우승을 이끌고 최우수선수(MVP)에 올랐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