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악마판사’ 진영, 김민정에게 속았다→지성 파국, 최고 8.6% (종합)

입력 2021-08-22 08: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tvN 토일드라마 '악마판사' 진영이 지성을 파국으로 내몰았다.

21일(토)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악마판사’(극본 문유석/ 연출 최정규) 15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7.4%, 최고 8.6%를 기록했고 전국 가구 기준 평균 7.5%, 최고 8.6%를 기록, 수도권과 전국 모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케이블 및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시청률 1위에 올랐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평균 3.3%, 최고 3.8%를, 전국 기준 평균 3.3%, 최고 4.0%를 기록하며 전국 기준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케이블, IPTV, 위성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이날 방송에서는 정선아(김민정 분)가 짜놓은 거대한 판에 무참히 짓밟힌 강요한(지성 분)과 김가온(진영 분)의 모습으로 역대급 대반전을 선사했다.

사형집행을 막고자 시범 재판의 조작 사실을 시인한 김가온은 강요한을 찾아가 완전한 작별을 고했다. 잘못된 세상과 싸우기 위해 강요한과 한 배를 탔지만 악(惡)을 악(惡)으로 대항하는 강요한의 방식은 김가온이 용납할 수 있는 범주를 넘어섰다.

이런 상황 속 민정호(안내상 분)가 윤수현(박규영 분)의 죽음과 강요한을 집착적으로 연관짓자 김가온은 진실을 확인하기 위해 윤수현의 수사 행적을 되짚었고 성당 CCTV 관리자 정요셉(차재현 분)을 만났다. 정요셉은 과거 강요한에게 직접 CCTV 파일을 넘기며 절대 누설하지 말라는 부탁을 받았지만 최근에는 강요한이 보낸 사람으로부터 사본 갈취와 폭행을 당했다고 고백, ‘강요한은 절대 방화범이 아니다’라고 생각했던 김가온의 확신은 의심이 꽃피워졌다.

김가온은 강요한이 보냈다는 사람의 주소지로 향했지만 그가 찾던 이는 누군가에게 죽임을 당한 상태였다. 하지만 얼굴을 확인한 김가온은 강요한이 보냈다는 사람이 곧 윤수현에게 총을 쏜 자란 사실을 알아채며 충격에 휩싸였다. 강요한이 윤수현을 죽게 한 게 아니길 바라던 실낱같은 희망은 죽은 자의 휴대폰에서 강요한의 목소리를 확인하며 산산조각이 났다.

증오감을 가득 품은 김가온은 이성을 잃은 채 저택으로 가 강요한에게 죽일 듯이 달려들었다. 모든 증거를 눈으로 확인한 이상 윤수현을 죽게 한 자는 의심해볼 여지 없이 강요한이라고 생각했기에 거침없고 날 선 말들로 그를 몰아세웠다.

이에 강요한은 이성적으로 상대했지만 김가온의 입에서 정요셉이란 세 글자가 나오자 돌연 눈빛을 싸늘히 빛냈다. 이런 가운데 민정호가 경찰들과 들이닥쳤고 윤수현 살인교사 혐의로 강요한을 체포했다. 자신의 속 깊은 상처를 꺼내 보여줄 만큼 김가온에게 진심이었던 강요한은 김가온이 결국 자신을 믿지 못했다는 사실에 깊은 실망감을 내비쳤다.

그 순간 저택에 뜻밖의 인물인 정선아가 등장하면서 상상하지 못한 반전이 펼쳐졌다. 김가온이 믿고 따르던 민정호는 이미 오래전부터 정선아에게 포섭된 자였고 김가온이 시범재판부에 배정돼 강요한을 만난 것도 강요한의 형 강이삭(진영 분)을 닮았기 때문에 정선아가 의도적으로 배정한 사실이 밝혀진 것. 설상가상으로 윤수현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김가온이 보고 듣고 느낀 모든 것 역시 그녀의 계획이었다. 김가온은 정선아의 꼭두각시가 된 줄도 모른 채 그저 그녀가 만든 판에 놀아난 셈이었다.

이어 정선아가 CCTV 영상을 공개하려 하자 강요한은 이성을 잃고 처절하게 애원하기 시작했다. 그가 그토록 숨기려 한 CCTV 영상에는 어린 엘리야(전채은 분)의 실수로 화재가 발생한 모습이 담겨 있었다. 부모를 죽게 만든 게 자기 자신인 걸 알게 될까봐 강요한은 조카를 보호하기 위해 인생을 걸고 필사적으로 숨기려 했던 것. 드디어 진짜 진실을 알게 된 김가온은 그저 자신이 벌인 엄청난 짓에 절망과 충격으로 넋을 잃었다. 그리고 “나는 그 순간, 죽기로 마음 먹었다”라는 독백을 끝으로 15회가 막을 내렸다.

이처럼 ‘악마판사’ 15회는 정선아에게 완벽하게 속은 김가온과 그로 인해 처참하게 망가진 강요한의 이야기로 남은 1회를 향한 무한 추측을 자극하고 있다. 체포된 강요한과 죽기로 결심한 김가온, 권력 카르텔에 의해 장악된 디스토피아의 운명은 22일 일요일 밤 9시 tvN 토일드라마 ‘악마판사’ 최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사진 제공 : tvN 토일드라마 <악마판사> 영상 캡처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