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훈 “최민식 매니저 출신…차에서 연기 배워” (대한외국인)

입력 2021-09-08 10: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외국인’ 이훈이 최민식과의 과거 인연을 공개했다.

8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은 몸도 마음도 튼튼한 ‘새 나라의 건강한 어른들’ 특집으로 원조 몸짱 스타 이훈,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힐링 닥터 양재진, 가정의학 전문의 허양임, 달샤벳 수빈이 출연해 퀴즈 대결을 펼친다.

이훈은 1994년 드라마 ‘서울의 달’을 통해 연기자로 데뷔해 ‘서울탱고’, ‘꿈의 궁전’, ‘왕초’, ‘사랑과 야망’ 등 다수의 작품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훈의 첫 데뷔작인 ‘서울의 달’은 한석규, 최민식, 채시라, 김원희가 출연한 당시 최고의 인기 드라마다.

최근 진행된 ‘대한외국인’ 녹화에 참여한 이훈은 당시를 떠올리며 “채시라 누나 동생 역할이 군대를 제대한 인물이라 머리가 짧아야 했다. 원래는 안재욱, 정준호에게 캐스팅이 갔는데 짧은 머리 때문에 고사했다. 마침 제가 ROTC 군인 준비 중이어서 짧은 머리 덕에 바로 캐스팅됐다”라고 캐스팅 비화를 밝혔다.

이어 이훈은 배우 최민식과의 인연도 밝혔다. 이훈은 “최민식 형님이 제 고등학교 선배님이다. 제 역할이 ‘배추 파는 인근이’로 아주 작은 역할이었고 처음엔 대사가 없었다. 앞에 민식이 형, 시라 누나가 연기하면 뒤에서 대사 없이 배추만 옮겼다”라고 전했다.

당시 최민식은 연기 경험이 부족한 이훈을 위해 직접 연기를 가르쳐주기 위해 매니저 제안까지 했다고. 이훈은 “촬영장까지 운전하는 동안 민식이 형님이 연기를 알려줬다. 민식이 형님이 안 계셨으면 연기자 못했다. ‘서울의 달’ 끝나고 드라마 섭외가 엄청나게 왔는데 지금 보면 그때 연기가 제일 좋았다”라며 농담을 건네 웃음을 자아냈다.

방송은 8일 밤 8시 30분.

사진제공 =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