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재벌 지현우♥흙수저 이세희, KBS판 ‘기생충’…‘신사와 아가씨’

입력 2021-09-24 15: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지현우 “‘돌싱’ 로맨스, 고전 작품 참고”
이세희 “500:1 오디션 합격…캐스팅 안 믿겨”
KBS판 ‘기생충’을 예고한 ‘신사와 아가씨’가 안방극장에 유쾌한 로맨스를 선보인다.

24일 오후 2시 KBS2 새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생중계됐다. 현장에는 신창석 감독, 지현우, 이세희, 강은탁, 박하나, 안우연, 윤진이, 이종원, 이일화, 오현경, 서우진이 참석했다.

‘오케이 광자매’ 후속 작품인 ‘신사와 아가씨’는 자신의 선택에 책임을 다하고 행복을 찾아가는 ‘신사’와 흙수저 ‘아가씨’가 만나면서 벌어지는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김사경 작가와 ‘비밀의 남자’, ‘끝까지 사랑’ 등을 연출한 신창석 PD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신창석 감독은 “꼰대 신사가 있다. 사별한 아내가 있는데, 아이들이 엄마를 그리워한다. 그 와중에 가정교사가 입주하게 된다. 그 집에 가정교사 아버지가 입주하게 되고 엄마가 몰래 들어와 산다. ‘기생충’ 밝고 유쾌한 버전”이라고 극을 설명했다. 이어 “계속 같이 사는 건 아니고 금방 쫓겨난다. 우여곡절이 있다. 우리 드라마는 곳곳이 ‘사랑밭’이다. 사랑이 이뤄지는 과정이 많다. 시청자 분께서 확인하면서 재미를 느끼시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신 감독은 ‘신사와 아가씨’ 기대 포인트로 “요즘은 희망이 점점 사라지는 세대다. ‘신사와 아가씨’에는 ‘기생충’ 가족들이 서민 갑부로도 성공하는 이야기도 있다”며 “대리만족과 용기를 부여해줄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전망했다.



지현우는 기업 회장이자 아내와 사별한 세 아이 아빠 '이영국' 역을 연기한다. 이영국은 자신의 집에 입주가정교사로 들어온 '박단단'(이세희 분)을 만나게 되면서 우여곡절을 겪는 인물이다. 이세희가 연기하는 '박단단'은 어떤 시련이 와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성격으로 이영국과 만나 성장한다.

'국민 연하남'이라는 애칭을 가진 지현우는 이번 작품 '연상남'으로 등장한다. 특히 ‘이영국’과 ‘박단단’은 10살이 넘는 나이차로 화제를 모았다. 지현우는 "기존 작품보다 더 진지한 드라마다. '영국'은 아이가 있기 때문에사랑을 해도 되는지 고민하고 조심스럽다"며 "'영국'의 따뜻한 마음을 어떻게 표현할지 고민하고 있다. 고전 작품과 소설을 보며 참고했다. '전망 좋은 방' '로마의 휴일'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

지현우는 처음으로 아빠 역할을 맡았다. 지현우는 “아이들을 찾아가고 시간을 보내다 보니 그럴수록 아이들에게 받는 게 많더라. 같이 캐치볼을 하거나 밥을 먹고 산책을 했다”고 아이들의 환심을 산 비결을 공개했다. 이에 아들 역을 맡은 서우진은 “‘영국’ 아빠는 진짜 아빠 같다”며 애정을 표했다.


신예 이세희는 500대 1 경쟁률을 뚫고 여자 주인공에 발탁됐다. 이세희는 “원래는 단단이 사촌동생 역으로 오디션을 봤다. 1차를 보고 2차를 보러갔는데 단단이 역으로 바뀌어있어서 실망했다”며 “‘나 같은 생 신인을 쓰겠어?’라는 마음이었다. 보여줄 거 다 보여주고 오자는 마음으로 보고 왔는데 합격전화를 받았다. 안 믿겼다”고 회상했다. 신창석 감독은 “연륜이 있는 배우들도 많이 찾아봤다. 그러다 이세희를 보고 ‘우리도 신데렐라 한 번 만들어보자’는 마음으로 캐스팅했다. 연기를 참 잘 한다”고 칭찬했다.

첫 주연에 발탁돼 부담감이 있다고 털어놓은 이세희는 “작품에 누가 되지 않도록 하겠다. 훌륭한 작가님, 감독님, 선배들과 함께 한다. 다들 내게 사랑과 배려를 주신다. 그걸 마음에 다 새겨서 연기하려 한다”고 밝혔다. 이어 “부담감은 책임감이라고 생각한다. 감독님이 거울을 보고 하루에 100번식 ‘내가 단단이’라고 이야기 하라고 하셨다. 그렇게 마인드 컨트롤을 해서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신사와 아가씨’는 임영웅 OST 참여로도 화제를 모았다. 최근 TV조선과 매니지먼트 계약이 종료돼 홀로서기에 나선 임영웅의 첫 행보기 때문. 임영웅은 '신사와 아가씨'를 통해 첫 OST 가창에 나선다. ‘감성 장인’이라는 애칭처럼 다양한 장르를 감성적으로 소화해낸 임영웅. 임영웅 목소리가 지현우, 이세희 로맨스와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가 모인다.

KBS2 ‘신사와 아가씨’는 25일 오후 7시 55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