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사랑스럽고…” 손흥민이 소개하는 한국관광 매력 7가지

입력 2021-10-17 10: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손흥민인 출연한 한국관광 광고 이미지

-손흥민 선수 한국관광 해외 광고 18일 유튜브 등 공개
-‘내가 생각하는 한국은 이런데 당신은’이란 테마 영상
-인터뷰 형식 광고영상과 메이킹 필름, 일주일 뒤 공개
영국 프리미어리그(EPL)의 토트넘 홋스퍼에서 활약중인 스포츠 스타 손흥민 선수가 한국관광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 모델로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손흥민 선수가 출연한 한국관광 해외광고 영상을 18일 세계에 공개한다. 영상들은 이날 오전 8시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을 비롯해 페이스북 등의 SNS와 손흥민 선수 개인 SNS에서 볼 수 있다.

런던 2층버스의 손흥민 광고



광고는 1분20초 길이로 “내가 생각하는 한국은 이렇다. 당신이 생각하는 한국은 어떤가‘(This is my KOREA, What’s yours?)라는 주제로 열정적이며(Passionate), 빠르고(Fast), 독창적이며(Creative), 스마트하며(Smart), 재미있고(Fun), 사랑스럽고(Lovable), 환상적인(Spectacular) 한국의 7가지 매력을 축구선수로서 손흥민의 특징과 연계해 표현했다.


광고영상 외에 손흥민 선수를 인터뷰하는 형식의 ‘인터뷰 광고’(3분 30초)과 ‘광고 뒷이야기’(메이킹 필름) 등 2편의 추가영상은 일주일 후에 공개한다.

특히 이번 광고 개시를 기념해 런던에서 2층 버스에 손흥민 선수의 대형광고를 래핑해서 운영한다. 한국관광공사 사이트에서는 손흥민 선수가 추천하는 관광지(‘Sonny’s Pick’)도 소개할 예정이다.

손흥민인 출연한 한국관광 광고 이미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광관공사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대로 국제관광이 재개되면 치열해질 각국의 관광객 유치경쟁에 대비하고 한국관광의 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7월6일 손흥민 선수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세계적인 인지도와 인기를 보유한 손흥민 선수가 출연한 이번 광고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한국관광 인지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영상에서 손흥민 선수가 직접 영어로 한국관광을 홍보하고 인터뷰한 만큼 세계 축구팬들뿐만 아니라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라고 기대를 보였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