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재·장민호·양세형·민호, 개막전 승리…최고 5% (골프왕2)

입력 2021-10-19 08: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조선 ‘골프왕2’ 허재-장민호-양세형-민호가 첫 경기부터 승리를 거뒀다.

지난 18일 첫 방송된 TV CHOSUN ‘골프왕2’가 수도권 시청률 3.8%, 분당 최고 시청률은 5.0%(닐슨코리아 기준)까지 치솟으며 동 시간대 방송된 종편 채널 프로그램 중 전체 1위를 기록하는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골프왕2’ 멤버인 허재-장민호-양세형-민호가 첫 경기부터 찰진 티키타카 호흡을 맞추는 모습으로 안방극장에 찐한 웃음을 전달했다.

‘골프왕2’ 멤버들은 본격적인 경기를 펼치기에 앞서 한자리에 모여 반갑게 인사를 나눴다. 이때 민호는 양세형을 향해 “김미현 감독 말을 안 듣던데”라는 돌직구를 날렸고, 양세형은 “내 캐릭터 설정이라 일부러 안들은 척했다”며 “앞으로 더 안 들을 생각이다”라는 농담으로 모두를 포복절도하게 했다. 이어 필드 위로 나선 네 사람은 개막전 상대로 ‘독수리 여왕’ 멤버들인 최여진-홍수현-박하나-엄현경을 만났고, 양세형은 “첫 경기라고 너무 초보자 분들을 데려온 것 같다”고 의기양양해 상대팀을 발끈하게 했다. 이에 박하나는 양세형에게 “양세찬 씨 이기고 싶다”고 맞받아쳤는가 하면 “우리 동갑이에요. 키도 동갑이네!”라는 연타 공격을 날려 폭소를 자아냈다.

‘독수리 여왕’ 팀이 화이트 티에서 경기하는 대신 마이너스 1타의 베네핏이 주어진 상황에서 ‘1대1 에이스 전’ 포문이 열렸다. 가장 구력이 오래된 최여진은 양세형에게 “가만두지 않겠다”는 선전포고와 함께 티샷을 날렸지만 공을 해저드에 이어 벙커에까지 빠트리는 연타석 실수로 의기소침했다. 결국 먼저 1점을 따낸 양세형이 최여진에게 특유의 깐족거림을 발휘, 또 한 번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후 박하나-홍수현과 허재-민호가 짝을 이룬 ‘2대 2 듀엣전’이 펼쳐졌고, 허재와 박하나의 파워풀한 스윙에 이어 승부욕의 화신 민호 또한 공을 필드 위에 안착시켰다. 하지만 허재가 공을 홀컵 근처로 진입시킨 사이, 홍수현과 박하나는 공을 벙커에 빠트렸는가 하면, 홀컵을 사이에 두고 계속해서 볼을 주고받아 모두의 배꼽을 쥐게했다. 끝내 최민호가 보기에 성공, ‘골프왕’ 팀은 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골프왕’ 사상 최단 시간 경기 종료가 예상된 가운데, ‘타임어택’이 진행됐고, 허재는 모두의 우려와 달리 ‘절대음감’ 게임을 한 번에 통과한 후 완벽한 어프로치 샷으로 공을 단번에 그린온 시키는 맹활약을 펼쳤다. 반면 ‘독수리 여왕’ 팀은 무려 10번의 샷 만에 공을 홀인하는 ‘최장 퍼팅 기록’ 굴욕으로 3연패를 당해 고개를 떨궜다.

잔뜩 독이 오른 ‘독수리 여왕’ 팀은 마침내 댄스 게임에서 ‘골프왕’ 팀을 꺾고 찬스권을 따냈고, 김국진을 대타로 영입하는 특급 찬스를 썼다. 김국진은 골프채는커녕 장갑조차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도 “상관없다”며 자신감을 드러낸 끝에 강력한 드라이브 샷과 자신이 계획한 위치에 공을 떡하니 올리는 ‘킹국진 클래스’로 감탄을 쏟게 했다. 김국진의 맹활약으로 ‘독수리 여왕’은 감격의 1점을 따내며 뛸 듯이 기뻐했다.

5홀 1대 1 지목전에서 ‘독수리 여왕’ 팀은 민호를 바라보며 “젊은 민호를 택하겠다”고 말했고, 이에 장민호는 “단어 선택 정 떨어진다...”고 발끈해 멤버들의 배꼽을 쥐게 했다. 이어 파워 스윙을 날려 그린온 시킨 박하나는 “나 감 잡았나봐!”라며 기뻐했고, 반면 민호는 “멋있는 막내가 되고 싶다”는 각오에도 박하나에게 패하고 말았다. 이어진 6홀 4대 4 단체전에서 홍수현은 김국진의 조언에 따라 공을 페어웨이 중앙으로 위치시켰고, ‘골프왕’ 팀은 김국진이 계속해서 상대팀에게만 레슨을 해주자 불만을 터트려 웃음을 안겼다. 급기야 민호와 허재가 연이은 퍼터 실수를 벌이던 사이, 엄현경이 파에 성공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어느덧 마지막 홀이 다가왔고, 시즌2를 기념한 ‘김미현을 이겨라’ 게임이 첫선을 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양 팀의 각 1인이 김미현을 이길 시 승점 2점, 동점이면 1점, 지면 0점을 받는 방식으로, 김미현은 최연소 국가대표다운 명불허전 실력을 뽐내 모두의 입을 떡 벌어지게 했다. 하지만 마침내 장민호가 그림 같은 퍼터샷으로 김미현과 동점을 받으면서, ‘독수리 여왕’ 팀을 꺾고 최종 우승을 거머쥐어 기쁨의 탄성을 내질렀다.

TV CHOSUN ‘골프왕2’은 매주 월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사진 제공 = TV CHOSUN ‘골프왕’]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