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아스트로 유닛 진진&라키의 미니 1집 [Restore(리스토어)]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리스토어]는 아스트로 유닛 진진&라키의 유쾌한 에너지를 바탕으로 전 국민의 일상 회복을 기원하는 앨범이다. 아스트로 리더이자 메인 래퍼 진진과 메인 댄서와 리드 래퍼를 맡고 있는 라키가 랩, 보컬, 퍼포먼스, 프로듀싱을 아울러 앨범을 완성했다.

또 진진&라키의 [리스토어]는 2020년부터 진행된 'PROJECT ASTRO'의 일환으로, 유닛은 문빈&산하의 유닛 앨범 'IN-OUT'(인-아웃), MJ 솔로 앨범 'Happy Virus'(해피 바이러스)에 이어 아스트로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줄 전망이다.

타이틀곡 '숨 좀 쉬자 (Just Breath)'는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 활기와 여유를 가지고 이전처럼 자유를 얻고자 하는 바람을 표현했다.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케 하는 구성으로 전 국민의 마음을 들썩이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앨범에는 타이틀 곡을 비롯해 여유로운 주말에 듣고 싶은 미디엄 템포 팝 댄스곡 ‘Lazy (Feat. 최유정(Weki Meki))(레이지), 강렬한 비트의 댄스곡 ‘Lock down’(락 다운), 세련된 무드의 미디엄 템포 곡 ‘Complete Me’(컴플리트 미), 감성적인 발라드곡 ’CPR’까지 완성도 높은 총 5곡이 수록됐다.

진진&라키 유닛 데뷔 앨범은 이날(17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사진 | 판타지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