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드 엘, 19일 싱글 ‘덮어’ 발표

입력 2022-01-17 18: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티스트 트레이드 엘(TRADE L)이 새해 첫 신곡 '덮어'로 깜짝 컴백한다.

글로벌 힙합 레이블 하이어뮤직은 17일 오후 6시 공식 SNS를 통해 트레이드 엘의 새 싱글 '덮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오는 19일 컴백을 공지했다.

티저 이미지에는 '덮어'의 영어 제목인 'WHITE NIGHT'와 '22.01.19 6PM'이라는 발매일시가 흰색 글씨로 적혀 있다. 하얀 설원 위 발자국이 찍혀 있는 듯한 아트워크에서 '덮어'가 추운 겨울에 지나온 시간을 되돌아보는 이야기로 추측돼 음악 팬들의 관심을 고조시킨다.

지난해 Mnet '고등래퍼4'에서 역대 최다 지원자인 1만 2천여 명과 경쟁해 최종 우승을 차지한 트레이드 엘은 같은 해 11월 첫 EP [Time Table - The Trip (타임 테이블 - 더 트립)]을 발매하고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한 곡으로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드러냈다. 이에 [Time Table - The Trip] 발매 당일 6곡 중 5곡이 멜론 최신 차트에 진입, 주말에는 랩/힙합 핫트랙에 랭크되는 등 트레이드 엘은 '고등래퍼4' 이후 첫 EP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초도 한정 피지컬 앨범이 하루 만에 매진을 기록해 5일 동안 예약 판매를 추가 진행하는 색다른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후 2개월 만이자 트레이드 엘이 올해 첫 신곡으로 선보이는 이번 '덮어' 또한 힙합 씬에 강렬한 존재감을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

트레이드 엘의 새로운 겨울 싱글 '덮어'는 19일 오후 6시 국내·외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