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식도 넘기는 순간 배설물” 소비박살법 (국민영수증)

입력 2022-02-16 19: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BS Joy '국민 영수증'활용법이 공개됐다.

'국민 영수증'은 연예계 대표 참견러와 경제 자문위원이 의뢰인의 영수증을 받아 분석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경제 예능 프로그램이다. 주식, 코인 열풍에 이어 영끌, 빚투, 파이어족까지 등장하고 있는 요즘, 영수증 내역에 담긴 메시지를 통해 기본부터 충실하게 다져보자는 의미로 돌아온 '국민 영수증'. 3MC 송은이, 김숙, 박영진과 공식 머니 트레이너인 김경필, 전인구 멘토가 함께하는 '국민 영수증'은 공감이 가는 현실적인 조언으로 시즌1 못지않은 좋은 반응을 얻는 중이다. 이에 제작진이 프로그램 활용법을 되짚었다.

● 공감대 형성하는 맞춤 재무 상담 '국민 영수증'

제작진에 따르면 '국민 영수증'은 의뢰인의 영수증을 분석해 지출 항목을 지적한 뒤,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코너다. 모든 시청자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매회 다양한 소비 습관이 등장한다. 시청자들은 이를 자신의 영수증과 비교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영수증에는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는 인생에 대한 스토리텔링까지 담겨 있어 공감대를 형성한다.

● 김경진·전인구 멘토의 눈높이 솔루션 '머니 고민'

김경필, 전인구 멘토는 재테크에 쉽게 접근하지 못했던 시청자들을 위한 눈높이 솔루션으로 '머니 고민'을 해결한다. 첫 방송부터 함께한 김경필 멘토는 '결제 3심 제도', '저수지 계좌' 등 의뢰인의 희망 저축 금액을 달성하게 해주는 극 현실주의 대안을 제공한다. 가장 많은 공감을 일으켰던 '소득별 자동차 계급도'를 통해 차를 사면 생기는 세금과 각종 비용을 지적하며 현실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또 2022년 새해에 '주식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전인구 멘토가 합류하면서 해외 주식 접근 방법, 취미를 투자로 바꾸는 인식의 전환 등 재테크 초보도 따라 할 수 있고 알아두면 쓸모 있는 투자 방법을 공개하고 있다.

● 충격받아서 절약하고 있으소~ '박영진 조언'

충격으로 시작해 절약으로 끝나는 '박영진 조언'도 빼놓을 수 없다. "음식은 식도를 넘기는 순간 배설물이다", "재능이 곧 소비다", "내가 쏘는 것을 기억하는 건 나와 카드사 밖에 없다" 등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박영진 조언. 처음 들었을 때 다소 충격적으로 다가오는 박영진 조언은 시간이 지날수록 깐깐한 소비 기준점에 영향을 미친다고. 박영진 활약이 주목된다.
한편 가수 한해가 게스트로 출연하는 '국민 영수증' 23회는 16일 밤 8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