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풍 특별출연 “박해준 능청 연기 GOOD” (아직 최선) [공식]

입력 2022-02-17 19: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웹툰 작가 김풍이 티빙 오리지널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연출 임태우 극본 박희권 박은영)에 특별 출연한다.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약칭 ‘아직 최선’)은 ‘44춘기’(44세+사춘기) 자발적 백수가 웹툰 작가의 꿈을 안고 자신만의 속도로 ‘갓생’(최고의 인생)에 도전하는 웃픈(웃기면서도 슬픈) 이야기다.
제작진은 “김풍이 든든한 지원군으로 나선다”며 “덥수룩한 머리에 동네 백수의 상징인 후줄근한 트레이닝복과 슬리퍼까지 완벽하게 장착해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라고 했다.

제작진에 따르면 한적한 공원에서 마주친 남금필(박해준 분)과 김풍. 남금필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자신과 비슷한 아우라를 풍기는 김풍에게 깊은 동질감을 느낀다. 그래서 없는 살림에 겨우 하나 산 아이스크림 한 쪽까지 큰 맘 먹고 나눠 준다. 그러나 사실 김풍 정체에는 놀랄 만한 반전이 존재한다. 바로 웹툰 작가로 엄청난 성공을 이룬 인물. 이 충격적인 만남을 계기로 지금까지 그럭저럭 대충대충 살아왔던 남금필은 웹툰 작가를 꿈꾸게 된다.
김풍은 “현장 분위기가 정말 좋았다. 역할이 실제 내 본업인 웹툰 작가인데다, 박해준 배우가 워낙 자연스럽게 잘 이끌어줘서 촬영한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마음 편하게 했던 것 같다. 박해준의 능청스러운 연기에 계속 웃음이 터져서 참느라 혼났다. 드라마가 어떨지 첫 공개날이 기다려진다”고 전했다.

제작진은 “짧은 출연에도 흔쾌히 응해주고, 유쾌하게 촬영에 임해준 김풍에게 감사하다”며 “전문 배우가 아님에도 캐릭터 소화력 200%를 발휘하며 리얼리티보다 더 현실감 넘치는 연기를 보여줬다. 씬스틸러로 반전의 재미를 선사할 김풍의 대활약을 지켜봐 달라”고 이야기했다.

‘아직 최선’은 18일 티빙에서 첫 공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