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브, 니버스가 열렸다

입력 2022-03-03 08: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가수 NIve(니브)의 새 싱글 앨범 ‘proLOG?’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지난 28일 발표된 NIve(니브)의 새 싱글 앨범 ‘proLOG?’는 멜론, 지니 등의 국내 음원 사이트와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등 해외 음원 사이트에서 주목받고 있다.

니브의 팬클럽인 ‘니버스(NIVERSE)를 비롯한 국,내외 팬들은 ‘‘what is life?’는 완벽한 작품이다’, ‘우리 모두 이 좋은 곡을 세상에 알려야해요!’, ‘니브가 니브했다’, ‘이런 사운드, 이런 멜로디, 니브 말고 누가 할 수 있나’ 등 이번 앨범의 가사와 멜로디, 완성도에 대해 호평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한 사람으로 살아가면서 느끼는 고민과 사색을 스스로에게 보내는 쪽지의 형식을 빌려 담아낼 예정인 ‘LOG(Lessons On Growing)’ 시리즈 중 첫 번째 파트이다.

타이틀 곡 ‘what is life?’을 포함하여 ‘omg so what?’까지 총 2곡을 수록하고 있다.

‘what is life?’는 특유의 마림바와 베이스가 매력적인 하이브리드 팝 장르의 곡으로, 인생에 대한 불안과 고뇌를 불면증으로 빗대어 삶의 그늘을 표현했다. ‘omg so what?’은 감성적인 멜로디와 독창적인 시그니처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장르의 곡으로 사람 사이의 관계의 혼돈이 넘쳐나는 이 시대의 자화상을 담았다.

니브는 2018년 가을 글로벌 데뷔곡 ‘Getaway’로 데뷔하여, 샘김과 함께 한 ‘Like a Fool’, 헤이즈와 함께 한 ‘2easy’ 등 감각적인 알앤비 발라드 곡들로 유튜브와 스포티파이, 사운드 클라우드 등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해외 음악 팬들을 결집시켰다.

미국 빌보드지에서도 집중 조명한 바 있으며, 스포티파이 광고에서 ‘K-알앤비’의 대표 주자로 등장하기도 했다. 또 에어비앤비 ‘인사이드: 한옥(Airbnb 'Inside: Hanok)’ 캠페인에도 전격 발탁되는 등 글로벌 루키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첸(CHEN)의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 BTS, EXO, NCT 등 내로라 하는 아티스트의 앨범에도 참여하여 프로듀서로도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아울러, JTBC ‘비긴 어게인 - 오픈마이크’의 첫 주자로 가수 제이미와 함께 출연했으며 ‘Have A Nice Day – the Weekend’ 등 국내 페스티벌에도 출연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