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2경기 연속 승리’ 리버풀, 인테르 넘어 챔스 8강 선착?

입력 2022-03-08 10: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판 다이크 중심으로 짠물 수비 자랑 중인 리버풀, 안필드에서 연승 이어가며 8강 선착 노린다

-직전 경기 5대 0 대승으로 예열 마친 인터밀란, 제코-마르티네스 듀오 터질까… 9일 생중계

내일(9일 수요일) 새벽, 21-22 UEFA 챔피언스리그(이하 챔스) 16강 리버풀과 인터밀란의 2차전이 펼쳐진다. 밀란에서 펼쳐진 1차전에서는 원정팀 리버풀이 호베르투 피르미누와 모하메드 살라의 득점으로 2대 0 승리를 거두었다.

리버풀은 최근 보여주고 있는 단단한 수비를 앞세워 2골 차 리드 사수에 나선다. 홈에서 무기력한 패배를 기록했던 인터밀란은 안필드 원정에서 뒤집기에 도전한다.

리버풀은 최근 12경기를 모두 승리하며 상승세를 유지 중이다. 첼시를 꺾으며 10년 만에 카라바오 컵 우승에 성공했고, 선두 맨시티를 맹추격하며 리그 우승 경쟁도 이어가고 있다. 12연승 기간 동안 단 4실점을 허용하며 짠물 수비를 보여주고 있는 리버풀은 2점의 리드를 지키기만 해도 챔스 8강에 오를 수 있다. 알리송 베커와 페어질 판 다이크를 중심으로 한 리버풀의 수비진이 안필드에서 무실점 승리를 만들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홈에서 패배하며 불리한 상황에 놓이게 된 인터밀란은 적지에서 대역전극을 노린다. 최소 2골을 넣어야 하는 인터밀란은 라우타로 마르티네스와 에딘 제코의 화력이 터져야 한다. 직전 살레르니타나와의 경기에서 제코는 2골을 성공시켰고 마르티네스는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불리한 상황에 놓인 인터밀란이 득점 예열을 마친 두 선수를 앞세워 챔스 8강행에 성공할 수 있을까.

리버풀 대 인터밀란 경기는 내일(9일 수요일) 새벽 5시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PC/모바일 생중계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다.

같은 시각, 독일 분데스리가 챔피언 바이에른 뮌헨은 잘츠부르크와 16강 2차전을 치른다. 1차전에서는 두 팀이 예상외의 접전 끝에 1대 1 무승부를 기록했다. 자존심을 구긴 바이에른 뮌헨은 홈에서 지난 결과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한다. 특히 이번 경기에서는 1차전 잠잠했던 ‘골잡이’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가 득점을 터뜨릴지 주목된다.

바이에른 뮌헨 대 잘츠부르크 경기는 내일(9일 수요일) 새벽 5시 스포티비 온2(SPOTV ON2)와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